제1차 한·태국 외교부간 정책협의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제1차 한・태국 정책협의회가 이용준 외교통상부 차관보와 아피찻 친와노(Apichart Chinwanno) 태국 외교부 차관보를 양측 수석대표로 하여 6.16(수) 서울에서 개최된다.

금번 회의에서 한・태국 양측은 양국관계 현안과 지역 및 국제무대에서의 협력방안을 협의하고, 지역정세 등에 관해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특히 우리측은 양국간 원자력 및 녹색성장 분야 협력을 강조하는 한편, 천안함 사건 관련 태국의 우리 정부 입장에 대한 공고한 지지에 대해 사의를 표하는 등 한반도 평화와 안정을 위한 계속적인 협력을 요청할 예정이다.

금번 정책협의회를 통해 다방면에서 양국 관계가 강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동 정책협의회는 양국 외교당국간 협의체로 기능하면서, 양국간 실질협력관계 증진에 기여하게 될 것이다.

외교부 개요
외교부는 세계 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통상부 동남아과
2100-737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