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건설관리본부, 커뮤니케이션센터 건축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 건설관리본부는 대구경북첨단복합단지(동구 신서동 일원)내에 건립될 커뮤니케이션센터 설계공모 심사결과 (주)미래종합건축사사무소(대표 김문열)와 (주)종합건축사사무소 건원(대표 김회훈)이 공동 응모한 설계 “안”을 당선작으로 선정하였다.

커뮤니케이션센터는 첨복단지 내 입주 연구기관 및 기업 등 연구원이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연구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적기에 건립하여 글로벌 의료산업 R&D 허브조성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당선작은 장래 증축을 고려한 외부 공간계획과 사람이 만나고 도시와 자연이 살아 숨쉬는 어울림 공간을 강조한 기능적 배치계획이 높이 평가되었다.

총사업비 429억을 투입될 예정인 커뮤니케이션센터는 지하 1층, 지상 8층, 연면적 17,600㎡규모로 올해 7월 설계를 착수하여 2011년 2월 설계를 완료하고 2012년까지 건물을 완공할 예정이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건설관리본부
건축과장 한상국
053-603-541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