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6·25전쟁 60주년 기념 ‘DMZ 한마음 콘서트’ 열어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와 KBS춘천방송총국은 6·25전쟁 60주년을 맞이하여 분단의 역사 현장인 양구 해안면 제4땅굴에서 18개 시·군의 참전용사 등 전 도민이 참여하는 ‘DMZ 한마음 콘서트’를 6. 15(화) 저녁 7시에 개최한다.

전쟁의 교훈과 참전용사의 값진 희생을 전 도민과 함께 되새기고자 계획된 이번 콘서트는 대북공연과 군악대 연주 및 군가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에서는 과거 전쟁의 중심에서 새로운 생명·문화가 꽃피는 문화공간으로 재창조되길 염원하는‘강원도와 DMZ영상’상영, 도립예술단의‘호국영령추모 무용’을 선보일 예정이며, 콘서트에는 유명가수 강산에와 양희은, 바리톤 서정학, 소프라노 나유선, 목관 5중주 공연, 난타 등 다채로운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도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지난 세월 안보의 중심지로, 미래의 땅으로 만족해야만 했던 DMZ를 새로이 설계함과 동시에 전쟁이 남긴 역사적 교훈과 호국용사와 순국선열의 피와 땀과 눈물의 진정한 의미를 전후세대에 전달하는 뜻 깊은 행사로 치러질 것이라고 말했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자치행정과
정문준
033-249-298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