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그린IDC 2.0 캠페인 실시

서울--(뉴스와이어)--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 박인식, www.skbroadband.com)는 에너지 목표관리를 위해 설비와 프로세스를 재정립하는 그린IDC 2.0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그린IDC 2.0은 ▲모든 설비를 측정하고 관리하는 대시보드(Dash Board) 구축 ▲전원,냉방 등을 관리하는 자동화계측시스템 구축을 통한 PUE(Power Usage Effectiveness) 1.5 도전 ▲고객의 각 서버에 계량기를 설치해 전력요금을 세분화하는 활동 등이다.

SK브로드밴드는 지난해부터 전력요금 절감과 효율적인 전력사용을 위해 IDC에 적용되는 전력요금 적용 기준을 변경해 협력사들과 함께 그린IDC 1.0 캠페인을 실시해 왔다.

그린IDC 1.0의 5대 실천내용은 ▲Time Shift(펌프류 등을 요금이 가장 저렴한 시간대에 가동) ▲Peak Control(Peak 전력 억제를 위해 Peak day 예측 및 부하 분산) ▲Switch Off(안정성과 백업에 문제없는 설비가동 억제) ▲ Up 1℃ Cooling(서버룸 평균온도 1℃ 높게 세팅해 냉방 감소) ▲Blocking Air(서버룸 냉기 누설 방지 단열) 등 이다.

여기에다 이번에 그린IDC 1.0 캠페인을 지속하고 에너지 목표관리를 위한 설비와 프로세스를 재정립하여 한층 더 강화된 캠페인인 그린IDC 2.0 활동을 실시하게 됐다.

이명근 SK브로드밴드 기업사업부문장은 “그린IDC 1.0 캠페인의 성공으로 전력 소비를 줄여 에너지 효율화에 기여 했다”며 “계속해서 그린IDC 2.0 캠페인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에너지 소비를 통해 녹색 성장하는 ICT센터가 되겠다”고 말했다.

SK브로드밴드 개요
1997년 100년여의 독점체계를 유지해 온 국내 시내전화 시장에 경쟁시대의 개막을 알리며 제 2 시내전화 회사로 출범하여 세계최초 ADSL 상용화, 국내 최초 초고속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시작으로 오늘날 대한민국 IT강국으로 부상하는데 공헌을 해왔다. 2008년, 유무선, 미디어 컨버전스 시대를 이끌 SK브로드밴드로 새롭게 태어나 브로드밴드 기반의 컨버전스 트렌드를 창조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broadband.com

연락처

SK브로드밴드 홍보팀
임영석 매니저
02-6266-253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