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올여름 가족과 함께 가보고 싶은 농촌마을 100곳 선정

수원--(뉴스와이어)--농촌진흥청(청장 김재수)에서는 올 여름 휴가철에 가족들과 함께 여유롭고 적은 비용으로 즐길 수 있는 ‘뜨거운 여름 매력이 숨어 있는 농촌마을 100선’을 선정, 주제별로 추천하고 다녀온 체험 후기를 홈페이지에 올리면 농촌진흥청에서 제작한 여행가이드북 3종을 참가자 300가족 한정으로 제공한다.

연일 30℃를 웃도는 요즘 어느새 마음은 여름휴가를 기대하며 올 여름 휴가를 어떻게 보낼까 고민하는 분들에게, 도심의 번잡함을 벗어 버리고 건전하고 알뜰한 녹색휴가를 즐길 곳을 주제별로 소개할 계획이다.

이곳으로 가면 4인 가족 기준 1박 2일 비용으로 평균 약 20만원 정도가 소요 되어 알뜰한 여름 휴가계획을 세울 수가 있다.

여름철 체험 프로그램 중심으로 소개되는 이번 주제는 산을 즐기 수 있는 ‘녹색 푸르름에 물들다, 산푸른 마을’,바다가 있는 마을 ‘바다따라, 푸른 차가움에 풍덩’, 강이 있는 마을‘강따라, 푸른 차가움에 풍덩’전통문화 컨텐츠가 많은 마을‘전통향기에 취하다, 전통지킴이마을’지역별 향토음식이 특화된 마을‘맛과 이야기가 있는 곳 우리맛 마을’늦여름 더위에 지친 심신을 달래 수 있는‘로하스마을’을 선정 100곳을 선정 소개하였다.

농업· 농촌은 이제 단순 생산공간에서 심미적·공익적 가치가 무한한 농촌어메니티 자원의 보고로 인식되어져 도시민들에게 새로운 여가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곳, 나이드신 분들에게는 옛 고향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곳, 자라나는 세대에겐 전통문화와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고 살아 숨쉬는 자연을 배울수 있는 곳, 세대가 서로 화합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곳임과 동시에 가계에 보탬이 되는 곳으로 일석 삼조 이상의 효과를 볼 수 있는 곳이다.

농촌진흥청 농촌자원과 이명숙 과장은 “올 여름 농촌다움이 물씬 풍기는 곳에서 우리 고향의 소중함을 느끼고 삶을 재충전함과 동시에 녹색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알뜰하고 보람 있는 휴가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초대 한다” 고 밝혔다.

< Green-Edu 바캉스로 스마트한 여름나Go! 테마 여행책자도 받Go! >
❍ 추진기간 : 2010. 7. 1 ~ 8. 31
❍ 참가요령 : 농촌진흥청 홈페이지 안내 www.rda.go.kr
❍ 체험 후기 및 사진을 홈페이지에 올린 우수기록자 선발(10명) ※농촌사랑상(최우수) 1명 20만원권, 스마트상(우수) 2명 10만원 그린상(장려) 3명
5만원권 해피상(아차) 3만원 4명 농산물 상품권 제공

❍ 농촌진흥청에서 제작한 여행가이드북 선착순 참가자 300가족 한정 제공
- 이야기가 머무는 여행 빨강마을 100권
- 여섯가지 테마로 즐기는 다양한 즐거움 농촌전통테마마을 100권
- 살아 숨쉬는 자연에서 즐겁고 신나게 배우는 곳 농촌교육농장 100권

농촌진흥청 개요
농촌 진흥에 관한 실험 연구, 계몽, 기술 보급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기관이다. 1962년 농촌진흥법에 의거 설치 이후, 농업과학기술에 관한 연구 및 개발, 연구개발된 농업과학기술의 농가 보급, 비료·농약·농기계 등 농업자재의 품질관리, 전문농업인 육성과 농촌생활개선 지도 등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1970년대의 녹색혁명을 통한 식량자급, 1980년대는 백색혁명 등으로 국민의 먹거리 문제를 해결하였으며, 현재는 고부가가치 생명산업으로 농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rda.go.kr

연락처

농촌진흥청 농촌자원과
이명숙 과장
031-299-267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