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기복 에너지자원공학과 교수, 미국 암반공학협회 연구상 수상

2010-06-15 11:06
서울--(뉴스와이어)--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에너지자원공학과 민기복 교수가 2010년도 미국 암반공학협회 (American Rock Mechanics Association, ARMA) 사례연구상 (Case History Award)의 공동수상자로 결정되었다. 이 상은 암반공학 연구내용 중 산업계에 즉각적인 응용이 가능한 실용성이 높은 논문에 대하여 매년 수여되며 시상식은 오는 6월29일 미국 솔트 레이크 시티 (Salt Lake City)에서 열리는 제44차 미국 암반공학 심포지움에서 개최된다.

민기복 교수는 미국 로렌스 버클리 국립연구소 (Lawrence Berkeley National Laboratory)와 펜실베니아 주립대학의 연구원과 함께 공저자로 참여하여 미국 고준위 방사성 폐기물 지하처분장 후보지였던 네바다주의 유카산 (Yucca Mountain) 암반에서 온도 증감시 발생하는 암반균열에서의 유체 유동 특성의 변화 현상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였다.

민기복 교수는 작년에도 미국암반공학협회에서 수여하는 응용연구상을 수상한 바 있어 2년 연속으로 각기 다른 부문에서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되었다.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개요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글로벌 산업과 사회의 지도자 육성을 목표로 나아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s://eng.snu.ac.kr/

연락처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대외협력실
홍보팀장 이동하
02-880-91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