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커뮤니케이션캐스트, 데스크톱 버전 베타 서비스 개시

뉴스 제공
네이버 코스피 035420
2010-06-15 13:10
서울--(뉴스와이어)--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가 운영하는 No.1 검색포털 네이버 (www.naver.com)가 제공하는 실시간 알림 서비스, 네이버 커뮤니케이션캐스트( http://commcast.naver.com) 가 더욱 강력해졌다.

금일 오픈 베타서비스로 선보이는 네이버 커뮤니케이션캐스트 데스크톱 버전은 이용자가 자신의 PC에 설치하면, 네이버 메일, 블로그, 카페, 지식iN, 캘린더, 해피빈 서비스와 미투데이에 새로운 소식이 있을 때 이용자의 컴퓨터에 알림창을 표시하여 새로운 소식이 있음을 알려주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이로써 이용자는 각 서비스 또는 네이버 홈의 커뮤니케이션 캐스트를 주기적으로 확인할 필요 없이, 새로운 소식이 있으면 바로바로 알 수 있고 그 자리에서 댓글을 달 수 도 있으며, 표시된 알림창을 클릭하면 관련 서비스 및 사이트 페이지로 바로 이동하게 된다.

특히, 약 6개월 간의 커뮤니케이션캐스트 웹 버전 베타 테스트 기간 중, 이용자들의 문의가 다수 있었던 ‘메일’ 알림 기능을 이번 데스크톱 버전에 추가해, 이용성을 강화했다고 네이버측은 밝혔다.

이용을 원하는 이용자는 네이버 커뮤니케이션캐스트 데스크톱 페이지( http://commcast.naver.com) 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다.

이번 커뮤니케이션캐스트 데스크톱을 선보인 NHN 포털전략 이람 이사는 “인터넷 이용이 일상화 되면서 블로그, 카페, 미투데이 등 이용자들의 디지털 활동 영역이 확장되어가는 만큼, 각 서비스로 이동하면서 일일이 새 소식을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는 점에 착안했다”며 “네이버 홈페이지는 물론,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웹에 수시로 접속하지 않고도 알림 받고 싶은 서비스에서의 필요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해당 서비스 페이지로 바로 갈 도 있어 각 서비스로의 유입 및 이용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네이버 커뮤니케이션캐스트는 지난 12월부터 시작한 서비스로 이용자가 로그인을 하면 네이버 홈페이지 로그인 영역에 ‘내소식’,’ 블로그’, ’카페’, ‘미투데이’ 등 아이콘이 나타나, 각 아이콘을 선택하면 서비스별 업데이트에 대한 알림과 새 글 소식을 알려주는 서비스이다. 기본값은 ‘내소식’,’ 블로그’, ’카페’, ‘미투데이’ 이며, 좌우 버튼 클릭을 이용해 ‘지식iN’, ‘캘린더’,’해피빈’ 등 7개의 아이콘을 선택할 수 있다.

네이버 개요
네이버 주식회사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jr.naver.com),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navercorp.com

연락처

NHN LSO!실
류한나
031-784-446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