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 뮤지컬이 함께하는 교육정책세미나 개최

뉴스 제공
우정공무원교육원
2010-06-16 09:17
천안--(뉴스와이어)--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원장 고규창)은 우정사업본부 출범 10주년과 교육원 천안 이전 11주년을 기념하고 글로벌 인재육성의 청사진을 마련하기 위해 6월 22일 교육발전 정책세미나와 특별 기념 공연을 가진다.

이번 정책세미나와 기념 공연은 의미나 규모부터 특별하다. 정책세미나는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의 효시인 우무학당(郵務學堂)이 세워진지 110주년이 되는 올해 교육원의 성과를 분석하고 미래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한국정책학회와 공동으로 개최한다.

세미나에는 우정사업본부 남궁민 본부장과 교육발전 자문단장인 송하중 경희대 교수, 한국정책학회 회장인 한국외국어대학교 김인철 부총장 등 우정 사업 교육관계자와 교육훈련 전문가들이 참석해 교육훈련 발전방안과 글로벌 선진우정 인재 육성방안, u-Learning 교육 발전 방향 등에 대해 토론하게 된다.

기념공연은 백만명 관람의 신화를 세운 뮤지컬 ‘맘마미마’타냐역의 서울종합예술학교 전수경 교수와, 컬비스 공연팀이 교육원 대강당에서 ‘Musical Life’를 주제로 유명 뮤지컬 명곡을 공연해 이 날의 의미를 더한다.

이달 중순 공무원 교육훈련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될 예정인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은 앞으로도 지식경제사회를 선도하는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고자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교육정책을 수립하고 최우수 교육기관의 명성을 이어갈 계획이다.

정책세미나와 뮤지컬 공연에 대한 참가 문의는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 교육기획담당(041-560-5922~3)으로 하면 된다.

우무학당은 우편과 전기 통신에 관련된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1900년 11월에 세운 우리 나라 최초의 근대식 공무원 교육기관이다.

우정공무원교육원 개요
우정공무원교육원은 1900년에 우무학당으로 처음 문을 연 우리나라 최초의 근대식 공무원 교육원으로, 미래를 앞서가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poti.go.kr

연락처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
기획홍보계 이재석
041-560-59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