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최대 단지 청주 푸르지오캐슬 입주 시작

서울--(뉴스와이어)--지난 5월 말부터 충청권에 초대형 매머드급 브렌드 아파트 청주 푸르지오캐슬이 입주를 시작했다.

충북 제1의 도시 청주, 그 중에서도 중심지역으로 손꼽히는 흥덕구 사직동에 롯데건설과 대우건설이 공동 시공한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3년여 간의 공사를 끝내고 준공한 것이다.

충청권 최대 재건축 단지이며, 교육, 문화, 교통의 요지에 위치해 있는 청주 푸르지오캐슬은 사직동 주공2,3단지를 재건축한 3,599가구의 초대형 매머드급 단지로 41개동(10F~25F)에 83㎡~216㎡까지 7가지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세대 판상형 배치구조로 환기 및 채광이 우수하며, 2m 광폭 발코니가 적용된 아파트로서 분양 당시부터 지역 주민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청주 푸르지오캐슬은 대규모 단지 외관에서 보이는 중후함과 더불어 단지 내 조경은 마치 거대한 공원 속에 들어선 듯한 착각을 일으킬 정도다. 금강산 심산유곡을 모티브로 대형 진경산수 폭포정원은 입주민의 자랑거리가 되고 있으며, 단지 곳곳에 사색의 정원, 물의광장, 하늘놀이터 등 다양한 테마공원을 휴식과 운동공간으로 마련했다.

또한 전국 각지에서 공수한 수려한 수형의 소나무와 팽나무 등이 곳곳에서 그 위세를 뽐내고 있으며, 문주와 아파트 하부, 단지 내 옹벽을 화강석으로 마감하여 단지의 웅장함과 고급스러움을 높였다.

이외에도 청주 푸르지오캐슬은 입주민이 단지 내에서 다양한 문화생활까지 누릴 수 있도록 곳곳에 커뮤니티 공간을 갖추고 있다. 단지 내에 경로당과 보육시설뿐만 아니라 입주민 독서공간과 자녀 학습공간, 그리고 실내골프연습장과 헬스장을 제공하여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설계에 있어서도 최첨단 안전기술을 적용해 견고함까지 더했다. 강풍이나 각종 자연재해에 흔들림이 없도록 완벽한 내진·내풍 설계를 적용하고 구조적 안정성을 검증 받았으며, 무인경비 시스템과 CCTV, 주차관제시스템 등 디지털 보안시스템이 외부인의 출입을 통제하고 단지 내 보안을 강화했다.

또한 아파트의 고질적인 문제인 세대간 층간 소음을 최소화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청결하고 위생적인 생활이 가능하도록 주방에 음식물쓰레기건조기를 설치하였으며, 난방비와 관리비를 줄일 수 있는 에너지관리시스템을 갖춰 친환경적인 생활을 누릴 수 있는 주택단지가 완성되었다.

청주 푸르지오캐슬이 위치한 사직동은 입지적으로 청주의 중심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우수하고, 경부고속도로와 중부고속도로가 인근에 있는 등 교통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또한, 충북대학교, 서원대학교와 전통명문고인 청주고등학교, 창신초등학교, 사직초등학교가 인접해 있어 명문 교육중심지로 명성이 높고, 충북대학교 병원, 흥덕구청, 청주 예술의전당, 종합운동장과 대형마트가 인근에 있어 의료, 예술, 문화, 편의시설을 두루 갖춘 단지이다.

롯데건설 개요
롯데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2018년까지 핵심 사업 강화 및 해외 사업 비중 확대를 통해 아시아를 선도하는 ‘아시아 TOP 10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VISION 2018’을 선포하고 수행해 나가고 있다. 비전 추진을 위해 경영 방침과 핵심 가치를 설정했으며, 비전 달성을 위해 유통·금융, 식품·건설·관광, 화학·제조, 지원 등 각 부문과 지역에서 수행해야 할 성장과제를 선정, 시행하고 있다. 아울러 비전 추진을 지원하기 위해 ‘비전 2018 추진 체계’, ‘임직원 자긍심 강화 프로그램’, ’미래 인재 양성’, ’브랜드 경영’, ’고객 심층 이해’를 5대 핵심 실행기반으로 설정, 이를 성공적으로 실현함으로써 글로벌 기업의 위상에 걸맞는 경영 인프라를 확보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con.co.kr

연락처

롯데건설 홍보팀
허봉회 사원
02-3480-9105~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