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물 정보? 소방방재청을 클릭 해봐요”

서울--(뉴스와이어)--소방방재청(청장 박연수)은 2009. 9월부터 소방방재청 홈페이지국가위험물정보관리시스템을 통하여 제공하는 위험물질 정보를 6,000여종에서 7,000여종으로 1,000여종을 확대하여 정보 이용의 편의성과 정확성 등을 대폭 향상시켰다고 밝혔다.

국가위험물정보관리시스템에는 4,550종의 위험물정보 및 2,530종의 GHS(Globally Harmonized System of Classification and Labelling of Chemicals : 화학물질 분류표지에 관한 세계조화 시스템) 정보 등 총 7080종의 위험물질에 대한 분류, 성상, 표지 및 안전관리기준에 관한 정보가 제공된다.

그동안 소방방재청에서 제공되는 국가위험물정보서비스는 월 평균 이용자가 4,400여명으로 이 서비스를 통하여 사용하고자 하는 위험물질이 어떤 위험성을 가지고 있고, 어떻게 분류되고 있는지에 관한 정보를 제공받았다.

위험물에 대한 정보를 얻고자 한다면 인터넷 소방방재청 홈페이지 서비스 바로가기에서 국가위험물정보관리시스템을 클릭하여 위험물에 대한 품명이나, CAS No(Chemical Abstract Service Number : 화학물질 요약 서비스 등록번호), UN No(United Nations Number : 유엔 등록번호)를 검색하면 해당 위험물의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앞으로도 소방방재청에서는 향후 5년간 국가위험물정보관리시스템의 정보를 연 1,000여종씩 확대 제공하여 위험물질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위험물 사고를 예방하는데 힘써 나갈 계획이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소방방재청 소방정책국 방호과
2100-534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