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tooth 4.0 발표 기념 기자 간담회 성료”

서울--(뉴스와이어)--Bluetooth 무선기술 표준의 주관단체인 Bluetooth SIG (Special Interest Group)는 저에너지 기술이라는 획기적인 기능으로 무장한 Bluetooth 핵심규격 v4.0을 공식적으로 채택, 발표 하는 기자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새로운 핵심규격 버전뿐 만 아니라, Bluetooth의 무선기술에 대한 전반적인 업데이트 및 Bluetooth 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다양한 협력 업체들이 직접 시연해 보임으로써 최근 발전사항을 확인할 수 있었다.

최근 Bluetooth SIG 에서 블루투스 핵심규격으로 채택한 Bluetooth v4.0 기술은 특히 ‘저에너지’라는 획기적인 기능이 기존의 전통적인 Bluetooth 무선기술에 추가 됨으로써 손목시계, 리모트 컨트롤, 의료 및 스포츠 센서 등 방대한 새 시장을 열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한국 기자간담회에는 블루투스 무선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생산하는 아반트웨이브(Avantwave), 휴롭(HuRob), 아이테크(i Tech), 자브라(Jabra), 모본(Movon), 패럿(Parrot)등 6개 협력업체가 참여하여, Bluetooth 무선기술이 적용된 최신 디바이스들을 선보여 다양한 방면에서의 활용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Bluetooth SIG의 최현무(Eric Choi) 한국 지사장은 “최근 가트너(Gartner, Inc.)에 의해 ‘2010년과 2011년에 주목해야 할 10대 모바일 기술’로 선정된 Bluetooth v4.0은 현재 전세계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시장에서 더욱 빛을 발할 것이다”라고 강한 기대감을 나타내며 “많은 기업들이 그린 비즈니스를 추구하고자 하는 시점에서, ‘저에너지’라는 획기적인 기능은 앞으로 기업들이 나아가야 하는 비전에 부응 한다.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은 이 신기술로 제품의 전력 소모에 대한 염려 없이 보다 편리하게 제품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블루투스SIG 개요
1998년에 결성된 블루투스 SIG는 블루투스® 기술 표준을 관리 및 감독하는 비영리 조직이다. 4만 개 이상의 회원사를 지원하고 있는 블루투스 SIG는 회원사들 간의 협업을 촉진하여 기술을 확장하고 세계적 수준의 제품 인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글로벌 상호운용성을 촉진하고 블루투스 기술에 대한 인지도와 이해 및 기술 도입을 향상시킴으로써 블루투스 브랜드 가치를 성장시키는 새로운 사양을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bluetooth.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