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다치 데이터 시스템즈, 싱가포르에 아태지역 물류센터 건립

- 전력 및 탄소배출량 감소로 환경보호에 기여

- 배송시간 단축으로 업그레이드된 서비스 제공

2010-06-16 09:13
서울--(뉴스와이어)--스토리지 솔루션 전문 기업인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www.his21.co.kr, 대표 류필구)은 히다치 데이터 시스템즈(Hitachi Data Systems, 이하 HDS)가 싱가포르 창이 공항(Changi Airport) 내 공항 물류 지역(Airport Logistics Park: ALPS)에 미화 330만 달러 이상을 투자해 새로운 아태지역 물류센터를 건립했다고 밝혔다.

35,746평방피트(3,320m²)에 달하는 새 물류센터는 오픈과 동시에 히다치 유니버설 스토리지 플랫폼(Hitachi Universal Storage Platform: USP) V 및 VM, 히다치 AMS2000 시리즈 등 히다치 데이터 시스템즈 제품의 물류 처리를 담당하게 된다.

과거에 아태지역 고객들의 주문은 미국 인디애나 주에 위치한 인디애나폴리스(Indianapolis) 물류센터에서 조립, 항공편을 통해 전달됐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새로 건립된 아태지역 물류센터는 미국 및 유럽 외 지역의 최초 물류센터로서, 제품 공급자인 일본 히다치와의 근접성을 장점으로 물류 과정을 간소화하고 운송과 저장비용을 절감해 고객들과 보다 가까운 거리에서 제품을 납품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운송 시간이 현저히 감소되어 고객의 요청일자에 맞춰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히다치 데이터 시스템즈의 친환경적인 물류센터는 월780톤 이상의 대기오염을 막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36% 절감하여 환경보호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히다치 데이터 시스템즈 케빈 이글스톤(Kevin Eggleston) 아태지역 총괄 부사장은 “아태시장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지역이며, 급속한 성장에 맞춰 고객서비스 요구 기준도 높아졌다. 기업의 성장을 도모하고 고객 서비스를 보다 향상시키기 위해 아태지역 물류센터 건립을 결정하게 된 것”이라며 “히다치 데이터 시스템즈의 새로운 물류센터는 히다치 데이터 시스템즈 가치사슬의 중요한 연결 고리가 됨은 물론 고객들에게 최대의 가치와 이익을 제공하기 위한 중요한 전진기지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히다치 데이터 시스템즈의 프란스 밴 리진(Frans van Rijn) CLO 겸 글로벌유통본부 부사장은 “히다치 데이터 시스템즈는 항상 환경 보호를 위해 노력해왔으며, 친환경 IT 솔루션 구축을 위한 최고의 파트너임을 자부한다”면서, “아태지역 물류센터는 전력 및 전체 탄소소비를 줄여 환경 보호에 중대한 기여를 할 것이며, 고객과 직원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해 디자인했다”고 말했다.

싱가포르 경제개발청(Singapore Economic Development Board)의 베 스완 진(Dr Beh Swan Gin) 의장은 “히다치 데이터 시스템즈의 아태지역 물류센터는 차세대 스토리지와 서버 그리고 네트워크 시스템의 설계와 개발 분야에서 리더로 자리매김 하고자 하는 의지의 표현”이라며, “이번 아태지역 물류센터 설립을 계기로, 히다치 데이터 시스템즈와 싱가포르가 앞으로도 밀접한 관계를 유지해나가고 상호 발전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PL(Price & Logistics)팀 차효성 팀장은 “아태지역 물류지역 센터 설립 이후, 기존보다 배송 기간이 단축되어 국내 고객에게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혔다.

아태지역 물류센터와 관련된 영상은 http://blogs.hds.com/hdstv/2010/06/hitachi-data-systems-runs-asia-pacific-distribution-center-in-singapore.html를 참조하면 된다.

히다치 데이터 시스템즈(Hitachi Data Systens) 소개

히다치 데이터 시스템즈는 서비스 중심의 스토리지 솔루션(Services Oriented Storage Solutions)을 제공하며, 업계 선두인 히다치 스토리지 가상화 소프트웨어를 통해 중앙 관리되고, 비즈니스 요구에 따라 이기종 스토리지를 다이내믹하게 프로비저닝 하게 한다. 히다치 스토리지 솔루션 그룹의 핵심인 히다치 데이터 시스템즈는 직원이 총 4,000명이 넘으며 170여 개국에 걸쳐 직·간접적인 채널을 통해 스토리지 인프라스트럭처 플랫폼, 스토리지 관리 소프트웨어, 스토리지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포춘 100대 기업의 절반 이상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는 히다치 데이터 시스템즈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얻고 싶다면 www.hds.com 사이트를 방문하면 된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소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효성과 미국 히다치 데이터 시스템즈와의 합작 투자를 통해 1985년 설립된 스토리지 솔루션 공급 회사로서 금융, 제조, 공공 및 통신 업체, SI 업체 등 국내 유수의 약 600여 업체에 스토리지 시스템과 다양한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 지원력과 미국-일본-호주 지역과 연계한 글로벌 서비스 네트워크, 완벽한 제품 라인을 통해 국내 스토리지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목표는 효율적인 전산 환경 구축을 통해 고객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수행을 지원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다양한 솔루션의 개발 및 차별된 기술 지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진정한 ‘Storage Value Innovator’로 성장·발전하고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개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고객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데이터 전문기업으로, 효성과 미국 히타치 밴타라(HV)가 합작 투자해 1985년 설립됐다. 35년 이상 서버,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 등 IT 인프라 전 영역에 걸쳐 수준 높은 기술력과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빅데이터,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솔루션 등 비즈니스 혁신을 이끄는 최신 솔루션 라인업을 기반으로 고객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혁신적인 가이드를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his21.co.kr

연락처

아이피알앤리턴컴
이호선 대리
02-6272-301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