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아동·청소년들도 우주조종사가 될 수 있는 꿈을 가질 수 있다”

뉴스 제공
국립중앙도서관
2010-06-16 12:00
서울--(뉴스와이어)--국립중앙도서관(관장 모철민)은 6.16(수)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정윤)과 지식정보 소외계층의 과학지식 확산 및 장애아동·청소년들의 창의력 증진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 체결식과 함께 점·묵자 우수과학도서 및 디지털 파일 기증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서 두 기관은 장애 아동·청소년들의 과학 흥미 유발을 통한 창의력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우수과학도서’사업을 통한 도서관의 ‘소리책 나눔터’ 홍보 ▲지식정보 소외계층의 과학 독서 증진을 위한 각종 사업의 공동 기획 및 추진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 앞서 한국과학창의재단은 ‘09년 우수과학도서로 선정된 ‘초등학교때 꼭 알아야 할 교과서 과학 100’ 등 5종을 시각 장애아동·청소년들을 위한 점·묵자도서와 녹음도서로 제작한 것과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발간한 ‘지구를 생각한다’ 등 디지털 파일 2종을 도서관에 기증하였다.

국립중앙도서관은 협약식을 계기로 ‘소리책나눔터’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우수과학도서’ 사업과 연계하여 지식정보에서 소외된 계층 및 지역을 위한 다채로운 과학문화사업을 확대하여 나눔과 배려의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 나가기로 했다.

국립중앙도서관 개요
국립중앙도서관은 국가 지식 정보 자원의 보고로서 1945년 개관한 이래, 국내에서 발행된 출판물과 각종 지식 정보를 망라적으로 수집·보존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정리해 국민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종이 매체에서 온라인 자료에 이르기까지 풍부한 장서를 구축하고 있으며, 다양한 국민 수요에 맞춰 누구나 손쉽게 자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식문화유산 이용 서비스의 고도화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l.go.kr

연락처

국립중앙도서관 국립장애인도서관지원센터
김주연
02-590-07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