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도로명 주소안내 ‘도로명판’ 설치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시장 남상우)는 도로명 주소 안내시설물인 도로명판을 새로이 설치하기 위하여 기존 도로명판 4,000여개를 6월말까지 철거한다.

또, 시에서는 기존 2,053개 도로명을 176개로 축소함에 따라 신규 도로명판 2,100개를 7월부터 설치하여 8월말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시에서는 새로 변경된 도로명 주소에 대하여 시민들에게 고지·고시 및 주민등록등 7대핵심 공적장부의 주소전환을 위하여 모든 행정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시는 이를 위하여, 각종 미디어 매체, 시내버스 광고판, 가두캠페인 등 도로명주소 홍보활동을 강화하고, 각종 집학교육 및 초·중등학교 순방교육 홍보를 강화와안내지도를 제작·배부 하는 등 2012년 전면 사용시 혼란을 최소화 하고, 도로명주소 인식도를 높이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한편, 현재 설치된 도로명판은 약 4,000여개소를 철거 후 도로명판의 노후상태, 훼손상태 등을 파악하여 재활용 여부를 선별할 예정이며, 재활용이 불가능한 도로명판은 폐기처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도로명주소가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시민의 참여와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도시계획과 새주소담당
043-200-272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