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강원도 공간정보의 날 기념행사 개최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는 저탄소 녹색성장을 견인하는 공간정보 구축·구현과 공간정보 신기술 안내 및 정보 교류의 장을 마련하여 공간정보 업무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2010 강원도 공간정보의 날’행사를 6월 17일 ~ 18일 양일간 인터불고호텔 원주 컨벤션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 지자체 공간정보업무 관련 공무원과 국내 공간정보전문가 및 관련 업체·유관기관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일반인들도 자유롭게 참관이 가능하다.

주요 행사내용으로는 강원도 공간정보사업 추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도지사 표창과 감사패가 수여되고, 국내 공간정보 전문가로부터 국가공간정보의 정책방향 및 사업현황, 최신의 기술 동향, 구축 활용 사례 등의 발표와 지적제도의 발전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지적세미나, 공공·민간 부문의 공간정보 구축 우수 사례 전시관을 운영하는 등 알차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강원도는 투자자의 의사결정을 지원할 수 있는 “3차원 공간정보를 이용한 투자유치지원 토지정보시스템” 구축 완료보고도 함께 할 예정이다.

강원도 박동헌 토지관리과장은 투자유치지원 토지정보시스템이 구축됨에 따라 “강원도 전역을 대상으로 투자자들이 골프장, 콘도, 리조트, 산업단지에 대한 투자적지를 선정할 때 토지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각종 규제사항을 사전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강원도 투자유치 업무에 새로운 도약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공간정보사업은 데이터베이스 구축, 소프트웨어 개발 등에 인력고용 효과가 높고, 공간정보가 향후 공공·민간·대국민용으로 다양하게 융·복합되어 활용된다는 점에서 녹색 일자리 창출 및 국내경기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분야이다.

한편, 정부에서는 친환경 녹색성장을 이끌어 줄 신성장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공간정보산업을 세계적 수준의 IT 기술을 활용해 차세대 산업으로 집중육성하고 국토정보에 대한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하여 “그린 공간정보사회 실현”이란 비전 아래 “제4차 국가공간정보정책 기본계획”을 올 3월 확정·시행하였으며, 이러한 비전을 실현하기 위하여 올해부터 향후 6년간 지자체와 같이 약4조 4천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토지관리과
과장 박동헌
033-249-235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