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사랑,해 봉사단’ 쪽방촌 독거노인 250가구 찾아

뉴스 제공
비씨카드
2010-06-17 09:00
서울--(뉴스와이어)--BC카드(대표이사 사장 장형덕, www.bccard.com) ‘사랑,해 봉사단’은 지난 16일 용산구쪽방촌상담센터 및 인근 쪽방촌에서 경제적으로 어려운 무의탁 어르신 250 가구에 여름 나기 생필품을 전달하는 ‘재래시장 상품권을 활용한 쪽방촌 생필품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행사는 용산구쪽방촌상담센터에서 12시 30분부터 진행됐으며 BC카드 임직원 20여명으로 구성된 ‘사랑,해 봉사단’이 인근 쪽방촌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가정을 직접 방문해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홑이불과 모시메리 그리고 라면, 참치캔, 김으로 구성한 생필품을 재래시장 상품권 5만원권과 함께 전달했다.

이날 독거 노인 가정에 전달된 재래시장 상품권은 쪽방촌 인근을 포함한 전국 재래시장에서 물건을 구입할 때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재래시장 영세상인 매출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소외된 이웃을 돕는다는 취지에 따라 전달되었다.

한편, BC카드는 2009년부터 국민기초생활수급가정·독거노인·소년소녀가장·장애인 등의 경제적 형편이 어려운 가정에 생필품을 무료로 제공해왔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BC카드 관계자는 “유난히 무덥다고 하는 올 여름, 1평 남짓한 비좁은 쪽방에서 생활하시는 어르신들께 여름 나기 생필품을 전해 드리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라며 “BC카드가 앞으로도 외롭고 힘들게 사는 우리 이웃들의 든든한 후원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bccard.com

연락처

비씨카드 홍보부
이선영 계장
02-520-44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