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기업들 ‘우리 농촌 살리기’에 나선다”

뉴스 제공
KG이니시스 코스피 035600
2010-06-17 10:05
서울--(뉴스와이어)--그 어느때 보다 열정적인 거리응원과 태극전사들의 선전으로 전국이 월드컵의 열기로 한껏 들뜨고 있는 6월, 농촌에서는 지금이 일손이 가장 필요한 바쁜 시기이다. 최근 기업들이 직접 농촌을 찾아가 일손을 돕고 환경을 보호하거나 소외계층의 도움을 주는 행사들이 이어져 관심을 끌고 있다. 매년 연말에 기부형식으로 생색 내기 성금기탁이 아닌 직접적이고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라는 것이 기업들의 사회공헌활동의 공통점이라고 볼 수 있다. 묵묵히 농촌을 위해 나눔의 땀을 흘리고 온 기업들의 행보에 주목해보자.

이니시스 지리산 에코 그린 봉사활동 진행

전자결제 선도업체 이니시스(www.inicis.com / 대표이사 전수용) 지난 12일 지리산 자락에 위치한 구례군 산수유 마을에 산수유나무 기증 및 묘목심기 봉사활동을 임직원 150명이 함께 진행했다. 'INICIS Eco Green 봉사 활동’ 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자연보호를 위한 봉사활동과 동시에 특화마을을 후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하여 마련된 것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관련하여 단순한 기부행사를 벗어나 임직원이 스스로 봉사에 직접 참여하여 나눔의 가치와 실천의 기쁨을 함께하자는 취지로 진행되었고. 이니시스 전수용 대표는 앞으로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K C&C, ‘농촌 사랑 행복나눔’ 농활 실시

SK C&C는 경기도 안산시 대부동에 위치한 안산시 ‘대부 농기계센터’에서 경기농협연합사업단 안산시 ‘잎맞춤 대부포도 작목회’와 ‘농촌사랑 자매결연’을 맺었다고 15일 밝혔다. SK C&C 임직원 250여명은 안산시 행사 이후 단원구 대부동 저소득 영농가정을 찾아 포도송이 봉지싸기, 포도 순따기 및 모판 정리하기 등 부족한 일손에 힘이 되었다. 또한, 이들 농가에서 직접 재배한 쌀을 구매해 성남지역의 저소득 독거어르신 가정 약 80세대에 전달하였다. 이번 결연식을 계기로 SK C&C는 6월 한 달을 ‘농촌 사랑 행복나눔’ 기간으로 정하고, 총 5회에 걸쳐 200여명의 구성원이 참여하는 대부동 농활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케이티스 자매결연 마을 7년째 농촌활동

KT 자회사 케이티스는 지난 9일 자매결연 마을인 경기도 양평균 연수1리를 찾아 1사1촌 농촌사랑 행사를 진행했다. 케이티스는 이날 주민들의 복지에 도움이 되고자 장제용품 600인 세트를 전달했고 임직원들은 송어 양식장 바닥에 모래와 자갈을 보충하는 보수공사와 마을 특산품인 취나물을 수확했다. 케이티스는 노태석 부회장 “1사1촌 행사가 모든 기업으로 확대돼 도시와 농촌이 하나가 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으면 한다” 라고 밝혔다. 년부터 연수1리 보릿고개 마을과 자매 결연 맺어 7년째 지속적을 활동을 하고 있는 케이티스는, 1사1촌 농촌사랑 활동을 인정받아 2006년에는 ‘도농교류 농촌사랑 대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대한주택보증 농번기 일손돕기 봉사활동 실시

대한주택보증은 지난 11일 자매결연을 맺은 강원도 홍천군 서석면 수하1리 마을에서 농번기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매결연마을에 적극적인 일손 지원을 통해 마을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자 진행됐다. 대한주택보증은 지난 2005년부터 1사1촌 농촌사랑운동을 시작해 현재 6개 마을과 자매결연을 맺고 있다.

KG이니시스 개요
인터넷 핀테크 기업으로 코스피 시장에 상장돼 있다. 지급결제대행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금융기관이나 전자상거래 업체들에 납품하고 있으며 결제 대행 이외에 인증서비스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KB그룹 계열이다.

웹사이트: http://www.inicis.com

연락처

이니시스
윤상재 과장
02-3430-58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