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황리에 마친 2010 지능로봇세미나

- LabVIEW로 더욱 쉬워진 로봇 개발 선보여

2010-06-17 11:34
서울--(뉴스와이어)--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대표이사 김주엽, 웹사이트 ni.com/korea, 이하 한국NI)는 차세대 핵심 기술 분야인 로봇 산업의 발전에 이바지 하기 위해 지난 6월 지능 로봇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지능 로봇 시스템 구현을 위한 기술 가이드'라는 주제로 열린 본 세미나에는 로봇에 관심있는 엔지니어와 교수진, 학생 등 400여 명이 참여하며 성황을 이뤘다.

한국NI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자사의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가 지능 로봇 개발에 어떻게 밀접하게 응용될 수 있는지를 상세히 소개하고, 각계의 로봇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하여 실용적인 지식과 정보를 전달하고자 하였다. 이에 포항지능로봇연구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스맥 연구소 등 다양한 분야의 로봇 연구진들을 초청해 국내 로봇 산업의 미래를 가늠해 보았으며, 로봇 공학도를 위한 교육 커리큘럼 및 교육 프로그램에 대해서 짚어보았다. 또한 서비스 로봇, 의료용 로봇, 작업 보조형 로봇 등, 지능형 로봇 개발을 위한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술 발표가 이어졌다.

본 행사에 참석한 연구원들은 생소하기만 했던 로봇의 제작을 LabVIEW를 통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사실이 새삼 놀라웠고, 본 세미나를 통하여 업계 및 기술 동향 파악에 큰 도움이 되었다는 평을 남겼다.

한편, 한국NI에서는 관련 발표 자료 및 동영상을 웹사이트 ni.com/korea/robot에서 공개하고 있다.

문의: 02-3451-3400, infokorea@ni.com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개요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주)는 컴퓨터 기반 계측 및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며, 대표 제품은 그래픽 기반의 프로그래밍 언어인 LabVIEW와 데이터 수집 보드, 모듈형 계측기 등이 있다.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 소재한 내쇼날인스트루먼트 본사와 40개 국의 지사에서 6천여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Fortune지에서 선정하는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1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ni.com/korea

연락처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마케팅
신서영
02-3451-338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