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 PXI Express 기반의 신호 컨디셔닝 DAQ 출시

2010-06-17 11:36
서울--(뉴스와이어)--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NI 최초의 PXI Express 버스 기반의 확장이 용이하고 고성능 수집이 가능한 데이터 수집 (DAQ) 모듈들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NI SC Express 제품군은 향상된 정확도, 높은 데이터 처리량, 최상의 동기화를 제공하여 스트레인 게이지, 브릿지 기반 트랜듀서, 열전쌍 및 고전압 아날로그 입력을 측정할 수 있다. 또한 PXI Express는 섀시의 각 SC Express 모듈에 250 MB/s의 전용 대역폭을 제공하므로 샘플링 속도나 데이터 처리량에 어떤 영향도 주지 않고 채널 수를 증가시킬 수 있다. SC Express 모듈은 보다 적은 공간을 차지하는 크기, 간편해진 케이블 관리 및 자동 동기화를 위한 새로운 소프트웨어 기능들과 통합하여 다채널 센서 측정 시스템의 구성을 편리하게 하였다.

NI PXIe-4330 24-비트 동시 브릿지 입력 모듈은 0.01 퍼센트 정확도와 고성능 스트레인, 로드, 힘 및 토크 측정을 위해 채널당 25 kS/s의 샘플링 속도를 제공한다. 브릿지 입력 모듈은 ADC가 구동 전압을 참조하는 비율계량 (ratiometric) 설계로 높은 정확도를 제공한다. 이 방식은 구동 전압의 안정성과 정확성에 대한 측정의 의존을 없애준다. 또한 기존 델타-시그마 ADC가 AC 성능만 제공했던 점에 비해, 특유의 델타-시그마 ADC는 훌륭한 AC 성능뿐 아니라 DC 정확성도 제공한다.

NI PXIe-4330 브릿지 입력 모듈은 자동 동기화 기능으로 쿼터, 하프 및 풀 브릿지 기반 측정을 수행할 수 있다. 포함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는 5 ppb의 낮은 상호-채널 스큐를 통해 여러 모듈과 섀시의 긴밀한 동기화를 보장한다. 8-채널 브릿지 입력 모듈은 단일 섀시에서 136-채널 시스템까지 확장가능하고 여러 섀시를 동기화 할 경우 수천 개의 채널까지 확장이 가능하다. NI PXIe-4330의 고정밀, 동시 샘플링 및 동기화 기능은 다채널의 구조 테스트 어플리케이션 (풍동, 브릿지 모니터링 및 충돌 테스트)에 이상적이다.

NI PXIe-4353 열전쌍 모듈은 32개 채널에서 0.30°C 정확도로 온도를 측정할 수 있다. 등온 터미널 블록은 열 전도율을 최적화하는 특유의 설계를 통해 에러를 최소화함으로써 CJC (냉점보상) 서미스터를 통해 열전쌍 접합 지점에서 정확한 측정이 가능해졌다. 32-채널 열전쌍 모듈은 단일 섀시에서 544 채널 시스템까지 확장이 가능하고 여러 섀시를 동기화 할 경우 수천 채널까지 확장이 가능하다. NI PXIe-4353 모듈의 향상된 정확도와 확장성은 단일 채널부터 대규모 시스템까지 연료전지 테스트와 열 챔버 모니터링 같은 어플리케이션에서 정밀 측정을 수행하는데 적합하다.

NI PXIe-4300 고전압 절연 아날로그 입력 모듈은 내쇼날인스트루먼트의 첫 번째 아날로그 입력 모듈로서 동시 샘플링으로 최고 300V까지 측정이 가능하다. 채널당 16-비트 ADC와 채널당 250 kS/s 샘플링 속도를 갖춘 NI PXIe-4300 모듈은 모듈당 4MB/s의 스트리밍이 가능하고 단일 섀시에서 68 MB/s로 스트리밍할 수 있다. 이 같은 8 채널 아날로그 입력 모듈은 단일 섀시에서 136-채널 시스템까지 확장 가능하고 여러 섀시를 동기화 할 경우 136-채널 시스템까지 확장이 가능하다. NI PXIe-4300 모듈은 CAT II 등급의 채널 대 채널 절연을 제공하여 300V를 측정할 수 있어 자동차 테스트(연료전지 및 배터리 테스트)에 이상적이다.

새로운 SC Express 모듈과 함께 제공되는 NI-DAQmx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는 디바이스들의 태스크 지원 및 간단한 모듈 동기화를 제공하는 새로운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한 모듈에서 데이터를 수집하는 코드로 한 섀시에서 최고 17개 모듈을 동일한 코드로 동기화할 수 있다. 이 기능은 다양한 NI 하드웨어와 작동이 가능하다. 해당 하드웨어로는 NI X 시리즈, 다이나믹 신호 수집 (DSA) 및 NI SCXI 제품 그리고 PXI 플랫폼에서 사용가능한 1,500개 이상의 I/O가 포함된다. 또한 새로운 모듈들은 NI LabVIEW, LabVIEW Real-Time Module, NI-Sync 및 NI DIAdem 등의 다양한 NI 소프트웨어와 통합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문의: 02-3451-3400, infokorea@ni.com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개요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주)는 컴퓨터 기반 계측 및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며, 대표 제품은 그래픽 기반의 프로그래밍 언어인 LabVIEW와 데이터 수집 보드, 모듈형 계측기 등이 있다.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 소재한 내쇼날인스트루먼트 본사와 40개 국의 지사에서 6천여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Fortune지에서 선정하는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1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ni.com/korea

연락처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마케팅
신서영
02-3451-338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