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제2축구장에 ‘인조잔디축구장’ 문 열어

전주--(뉴스와이어)--전북대학교(총장 서거석)가 캠퍼스 내 제2축구장에 인조잔디축구장을 개장했다.

전북대는 16일 오후 5시 캠퍼스 내 인조잔디축구장에서 서거석 총장과 조순구 부총장을 비롯한 본부 보직자들과 직원, 학생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열고 인조잔디축구장 개장을 축하했다.

전북대 인조잔디 축구장은 유럽의 최첨단 공법이 도입된 세계 수준의 친환경 구장으로 건립돼 이용자들의 부상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인조잔디 특유의 냄새를 없애 한여름에도 큰 불편 없이 운동할 수 있도록 조성됐다.

이에 전북대는 이 시설을 학생의 전공 및 교양수업과 교내 행사에 활용할 예정이다.

특히 전북대는 이 축구장을 지역민들도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해 지역과 함께 하는 대학으로서의 책무를 다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준공식에서 서거석 총장은 “우리대학에 조성된 인조잔디 축구장은 유럽의 최첨단 공법이 도입돼 전국적으로도 손꼽히는 최고의 시설”이라며 “이 곳 축구장이 우리대학과 지역을 대표하는 체육공간으로 자리매김해 구성원들에게는 단합의 공간으로, 그리고 대학과 지역민을 이어주는 화합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대는 준공식 행사가 끝난 후 축구장 개장을 기념해 교직원들과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축구경기를 열고 새로 조성된 공간에서 어울림의 장을 가졌다.

전북대학교 개요
전북대학교는 전라북도 전주시에 소재한 대한민국의 거점 국립대학교이다. 1947년 호남권 최초의 국립대학교로서 설립됐다. 캠퍼스는 전주시, 익산시, 고창군 등에 있다. 현재 4개 전문대학원, 14개 단과대학, 100여개의 학부·학과 및 대학원, 특수대학원을 갖춘 지역거점 선도대학으로 성장했다.

웹사이트: http://www.chonbuk.ac.kr

연락처

전북대학교 홍보부
063-270-438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