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친환경 가정용 청소용품 시장, 에코를 의식하는 소비자들 타겟
미국의 가정용 세제시장은 소비자가 “친환경” 적인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큰 변화를 겪고있다. 보다 친환경적이며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소비자의 지속적인 관심과 이해로 미국의 가정용·세탁용 세제 및 관리용품 시장은 마케팅 전략, 재료 성분의 유래, 제품 개발에 있어서 확연한 변화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가속적인 성장과 수익성 높은 판매를 위한 스위트 스폿은 하나의 독립된 기능적 이점에 있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의 복합적인 희망사항을 타겟으로 한 에코 프렌들리 제품에 있다” 고 전한다. 2009년 그린세제 및 관리용품의 소매매출은 총 5억 5,7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가정용·세탁용 세제 및 관리용품 소매시장 전체의 약 3%에 불과하다. 그러나 2005~2009년간 그린세제 및 관리용품의 소매 매출은 229%의 성장률로 추산되며, 이와 같은 대폭적인 성장률로 가정용 세제 시장에서의 그린세제 점유율은 3배 이상이 되었다.
Packaged Facts의 Don Montuori는 “가족의 안전, 건강, 웰빙, 아로마테라피, 스타일과 디자인, 환경에 대한 염려 등의 정서적 측면과 감각적 측면, 치료적 측면에 호소함으로써, 본 시장 부문의 성장을 견인하는 중요한 요인이 되고 있다. 친환경적인 판매회사는 소비자 기호의 이와 같은 측면을 자사의 제품과 잘 연결시키고 있으며, Packaged Facts의 예측에 따르면 시장은 향후 틈새에서 메인스트림으로 이동하고 2014년에는 20억 달러의 매출규모에 근접할 전망입니다.” 라고 전하고있다. 많은 소비자가 청소 및 세탁을 단순한 위생상의 가사행위로써가 아니라 라이프스타일의 선택으로 받아들이고 있는 가운데 그린세제 시장부문은 메인스트림으로 이동해 갈 것이다.
이와 관련한 보고서의 상세목차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www.giikorea.co.kr/korean/pf120871-green-house-clean.html
글로벌인포메이션 개요
글로벌인포메이션(GII)은 세계 5개국에 위치한 자체 네트워크를 통하여 비즈니스 파트너인 전 세계 250여 주요 리서치회사의 최신 시장조사보고서 및 기술동향 관련 자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맞춤형 시장조사를 수행하는 지식정보 제공 전문회사이다. 또한 전 세계 각국에서 개최되는 국제컨퍼런스, 전시회 및 세미나와 관련된 정보 제공과 함께 참가신청 업무도 수행하고 있다. 고객의 중요한 의사결정 과정을 지원하고 새로운 사업 기획과 추진에 꼭 필요한 최고급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며 모든 산업에 필요한 정보가 잘 활용될 수 있도록 공헌하는 것이 당사가 추구하는 경영이념이다.
보고서 목차: http://www.giikorea.co.kr/korean/pf120871-green-ho...
웹사이트: https://www.giikorea.co.kr
연락처
(주)글로벌인포메이션 마케팅팀
곽추분 팀장
02-2025-2992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