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문섭 성공자치연구소장, 2010 간호조무사 보수교육 3회 실시
정 소장은 16일과 17일 오전 10시50분부터 12시30분까지 충청대 문예아트홀에서 90분동안 간호조무사 300여명을 대상으로 친절서비스 이미지메이킹 관리기법에 대해 특강했다.
이 자리에서 정 소장은 “환자에 대한 친절은 마음에서 우러나는 마음씨와 말씨를 잘 골라서 사용해야 환자들에게 다가갈수 있다”면서 따듯한 미소와 배려하는 자세,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역설했다. 정 소장은 “환자들에게 겸손한 자세로 다가가야 하며, 이들을 칭찬해주고 환자들의 말을 귀담아 들을 때 보건소나 병의원의 이미지가 다 함께 좋아질 수 있다”면서 경청의 중요성을 강조해 높은 호응을 얻으면서 참석자들로부터 앙콜 박수갈채를 받기도 했다.
한편 정 소장은 일요일인 오는 20일에도 오전 10시50분부터 세 번째 친절강의를 충북 도내 병 의원에서 근무하는 조무사들을 대상으로 실시하게 된다.
에이플러스성공자치연구소 개요
개인의 성공과 지방자치의 성공이라는 2가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설립한 에이플러스성공자치연구소는 2009년 10월 26일 행정안전부로부터 법인설립 허가 승인을 받았다. 이후 첫 사업으로 전국에서 지방자치를 가장 잘 이끌어가는 단체장 5명을 인터뷰하여 만든 '대한민국을 움직이는 자치단체 CEO'책자를 발간하였으며, 향후 지방자치를 연구하는 월간지도 발간할 예정으로 있다. 연구소는 개인의 성공을 위한 자기계발 과정의 운영과 함께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필요한 각종 학술세미나와 연구용역, 컨설팅을 추진하게 된다. 이밖에도 자치단체 등을 대상으로 대학 운영과 전문교육 등 각종 위탁교육사업의 진행은 물론 이를 위한 자체강사양성사업도 추진하게 된다.
웹사이트: http://www.aplusana.org
연락처
성공자치연구소
홍보팀 김명희
043-212-868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에이플러스성공자치연구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