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물놀이 지역 특별 수질관리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여름철 시민들이 안심하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황룡강 상류 광산구 임곡동 임곡교 일대에 대한 특별 수질관리를 실시한다.

물놀이지역은 하천, 호소, 계곡 등 공공수역 중 여름철 1일 평균 물놀이 이용객이 400명이상인 지역을 대상으로 선정하고, 6월부터 오는 9월까지 4개월간 정기적으로 수질검사를 실시한다. 검사기간이용객이 많은 7~8월에는 매주 1회, 6월과 9월에는 월 2회 조사한다.

검사항목은 대장균, pH(수소이온농도), DO(용존산소), 전기전도도, 수온을 측정하며, 검사 결과를 연구원 홈페이지(http://hevi.gjcity.net/)에 게시하고 유관기관에 통보한다.

지난해 임곡교 수질검사 결과는 수질기준(대장균 개체수 500이하/100㎖) 보다 훨씬 낮게(2~33개체수) 조사돼 안심하고 물놀이 할 수 있는 곳으로 판명됐다.

시 연구원 관계자는 “물놀이 지역 수질검사 결과, 수질기준을 초과할 경우는 검사주기를 단축, 4일간 연속 측정해 오염원인을 신속하게 파악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
부장 백계진
062)380-187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