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불상품권 시장의 글로벌 선두주자 아코르 서비스, ‘에덴레드’로 사명 전환

프랑스 파리--(뉴스와이어)--아코르 호텔 및 선불서비스 비즈니스가 기업분할의 일환으로서 아코르 서비스(Accor Services. 한국지사 대표이사: 김용민)의 사명을 에덴레드(Edenred)로 변경하였다. 한국에서는 아코르 서비스, 엑센티브 서프골드(Accentiv’ Surfgold)라는 사명을 동시에 사용해왔는데 향후 에덴레드로 통일할 예정이다.

에덴레드는 현재 세계 40여 개국에서 운영 중이며 티켓레스토랑(Ticket Restaurant), 티켓앨리멘테이션(Ticket Alimentation), 티켓세수(Ticket CESU), 보육바우처(Childcare Voucher), 티켓카(Ticket Car), 티켓클린웨이(Ticket Clean Way), 티켓컴플리먼트(Ticket Compliments), 카데오스(Kadeos) 등의 선불상품권 시장의 선두주자이다. 에덴레드의 제품들은 공공복리, 직원복리 또는 조직의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방법으로 모든 사람의 삶을 좀 더 쉽게 만들어주는데 목적이 있다. 전세계 약 50여 만개의 민간기업 및 공공기관들이 에덴레드의 혁신적 방법을 통하여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창출하고 있으며, 또한 120만개의 서비스 공급자들이 제휴 네크워크에 가입해있다. 2009년에 에덴레드는 전세계적으로 총 124억 유로 규모의 상품권을 발행하였으며, 이 중 50% 이상이 신흥시장에서 발생하였다. 한국에서는 2010년 하반기에 국내에 현존하는 모든 상품권, 전자상품권, 온라인머니 등으로 교환이 가능한 티켓컴플리먼트유니버설(Ticket Compliments Universal)이라는 종합교환상품권을 B2B 고객을 대상으로 출시 예정이다.

에덴레드의 한국지사를 맡고 있는 김용민 대표이사는 “선불상품권 시장에 대한 지난 50년간의 전세계적인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국의 상품권 시장에 진출할 것이다. 특히 이번 새로운 기업 브랜드 런칭을 계기로, 국내시장에서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출시할 것이다”라고 말하고, 또한 “에덴레드는 성장을 주도할 혁신에 초점을 맞출 것이며 또한 사람들간의 네트워크를 만들어주는 솔루션을 한국시장에 지속적으로 공급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에덴레드’는 회사의 에덴프로젝트에 구체화되어 있는 대로 성장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표현한다. ‘에덴’은 프로젝트의 프랑스어 슬로우건인 “Entreprendre Différemment Ensemble” (다르게 그리고 함께 앞으로 나아가자. Moving Forward Differently Together)의 이니셜에서 온 것이다. 2010년 1월에 발표되어 전세계 6,000여명의 직원들에게 부여된 이 프로젝트는 다섯 가지의 핵심가치로 구성되어 있다. 기업가정신, 혁신, 성과, 단순함, 그리고 공유이다. ‘에덴’은 여덟 개의 언어에서 ‘천국’을 의미하며, 또한 에덴레드의 솔루션들이 개인과 조직 안에 심어놓은 웰빙의 느낌을 반영한다. ‘레드’는 과거 50여년간 회사가 성공적으로 개발해온 제품들을 증명하는 빨간 공을 지칭한다. 또한 “레드”는 스페인어로 ‘네트워크’를 의미하며 민간부문, 공공부문의 기업고객들, 직원들, 시민들, 제휴업체들, 정부기관들을 묶어주는 끈을 의미한다.

기업의 새로운 브랜드 로고는 독특한 정체성을 주는 각기 다른 요소들로 구성되어 있다. 빨간 공은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상징한다. 이름의 이니셜들은 공동체의 느낌을 만들어준다. 동그라미의 곡선은 회사의 세계적 존재감을 표시한다. 네모는 현대적인 스타일과 모양으로서 오늘날의 사회적 네트워크를 상기시킨다.

에덴레드의 제품들은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점심을 먹게 해주거나, 선물을 사게 해주거나, 보육서비스를 지불하게 해주거나, 비용을 관리해주거나, 휴가를 즐기게 해주기 때문에 새로운 브랜드는 일상생활에서의 웰빙과 단순함을 강조하는 기본문구를 선택하였다. 이는 “보다 쉬운 삶을 위하여”이다.

“에덴레드 브랜드는 사람중심적이고, 친화적이고, 낙관적이며 혁신적이다. 에덴레드는 회사의 이미지를 투영하고 인지도를 구축하게 될 것이다”라고 김용민 대표이사는 덧붙였다.

서프골드코리아 개요
에덴레드는 선불상품권의 세계적 선두주자로서 개인복지증진 및 기업성과향상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전세계 40개국에서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직원은 전세계 6000여명에 이릅니다. 또한 기업고객은 50만개, 개인고객은 3300만 명, 협력사는 120만개 입니다. 직원 및 공공 복리후생관련 서비스로 직원 식사, 식음료 관련 - Ticket Restaurant(식권), Ticket Alimentation(식품교환권), 직원 삶의 질 - Ticket CESU(가사노동이용권), Childcare Vouchers(보육시설이용)과 기업성과향상 솔루션으로 비용관리 - Ticket Car(법인차량 운영관리), 보상 및 격려 (Reward and Incentive) - Ticket Compliments(상품권), Kadeo(상품권), 새로운 선불결제 전자상품권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2009년도에 에덴레드는 총 124억 유로의 선불상품을 발행하였고, 그 중 50% 이상을 신흥시장에서 달성하였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surfgold.co.kr

연락처

에덴레드코리아 (구, 서프골드코리아)
부장 이상엽
070-7018-573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서프골드코리아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