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울산세계옹기문화엑스포, 100일 앞으로
울산세계옹기문화엑스포 조직위원회(위원장 박맹우 울산광역시장)는 옹기엑스포의 성공을 다짐하고 범시민적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D-100일인 6월 22일 다양한 기념행사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공식행사 △이벤트 △부대행사 등으로 나눠 풍선날리기 이벤트, 마술쇼, 옹기타일 제작 체험, 거리 석고마임 퍼포먼스, 시민 사진 공모전 등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참여할 수 있는 재미있는 프로그램이 가득하다.
이날 오전 9시 30분부터 펼쳐지는 행사는 재치만점 성악가들의 클래식 콘서트 ‘얌모얌모’를 시작으로 공식행사인 기념식이 개최되며 참가자들이 D-100일 축하 풍선을 날리며 엑스포 성공을 기원한다.
이와 함께 시민 2010명이 참여하는 ‘옹기타일 제작 체험행사’를 통해 옹기토에 글과 그림 등 다양한 문양을 새긴 옹기타일을 제작해보는 이색 체험마당도 펼쳐진다. 완성된 옹기 타일은 소성 후 ‘옹기마을 예술화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옹기마을 스탬프 투어’ 행사는 옹기마을 역사관, 문화관, 전시관 등 지정된 7곳에 들러 도장을 받아오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나눠준다.
상설이벤트 ‘거리 석고마임 퍼포먼스’는 옹기마을 입구에서 출발해 메인 무대로 이동하는 순회공연으로 매직풍선, 저글링 거리 공연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디카 사진공모전’을 열어 옹기마을을 배경으로 찍은 D-100일 행사 사진이나 가족사진을 공모해 시상할 예정이다.
엑스포 조직위는 이번 D-100일 기념행사를 통해 옹기엑스포의 성공 다짐과 기대감을 높이는 한편 범시민적 참여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옹기엑스포조직위
052-229-669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