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교육청 건강증진페스티벌에 식약청 홍보관 운영

서울--(뉴스와이어)--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노연홍)은 서울시 교육청 주최로 개최되는 ‘2010 비만예방을 위한 건강증진 페스티벌’의 후원기관으로 참가하여 식품안전·영양 홍보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6월 19일 서울숲 가족공원(서울시 성동구 성수1가1동 685번지)에서 개최되며,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식품안전·영양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키고자 어린이 먹을거리 건강·안전 정책을 홍보하기 위한 정책홍보관을 운영한다.

식약청 홍보관에서는 ▲식약청의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 활동, ▲고열량·저영양식품 판별프로그램 시연, ▲휴대폰을 이용한 칼로리 코디 체험, ▲식중독 예방을 위한 손씻기 체험, ▲식생활안전 실천사례 포스터 전시 등이 이루어짐으로써 참가자들이 식약청 정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게임을 통한 경품 제공 등 이벤트 행사도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서울시, 농림수산식품부, 대한소아과학회도 후원기관으로서 참가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청 식생활안전과
02-380-167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