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코리아, 힙합전사 타이거JK와 대한민국 응원전 펼쳐
- ‘내 응원을 남아공까지! Let’s Scream!’ 이벤트 1차 미션 달성으로 코엑스에서 타이거JK의 대한민국 승리기원 공연 개최
- 총 330여명 참가, 뜨거운 함성과 이색 극장 응원전으로 아르헨티나전 응원

야후! 코리아는 17일 코엑스 메가박스에서 타이거 JK와 함께 대한민국 승리 기원 응원전을 개최했다. 응원전을 찾은 참가자들의 열띤 호응 속에 타이거 JK가 대한민국 국가대표 축구팀의 선전을 기원하며 열창하고 있다.
6월 15일까지 집계된 바에 의하면 약 280만명의 방문자들이 ‘내 응원을 남아공까지! Let’s Scream!’ 이벤트 페이지에 방문했으며, 총15,123개의 아바타 응원 모션이 수집되었다. 또, ‘내 응원을 남아공까지! Let’s Scream!’ 2차 미션으로 2014년 개최국인 브라질까지의 거리(21,000km)를 응원 메시지로 채우는 목표를 달성하면 유소년 축구단에 5백만 원의 후원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야후! 대한민국 승리기원 응원전에는 총 330여 명의 야후!코리아 유저들이 극장을 가득 채운 가운데, 다양한 이벤트와 대한민국 승리를 기원하는 열띤 응원 속에서 성공적으로 진행되었다. 야후!의 풋볼 레크레이션으로 시작된 행사는 타이거JK의 열창과 응원에 이어 16강 진출 기원 메시지를 담은 수 백 개의 종이비행기를 날리면서 응원 열기는 더욱 고조되었다. 참가자들은 현장에서 제공된 야후! 월드컵 응원 패키지로 응원구호를 외치고 대형 스크린을 통해 경기를 관람하는 등 거리 응원전과는 또 다른 이색 극장 응원전을 펼쳤다.
김대선 야후! 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는 세계적인 글로벌 스포츠 축제를 한국의 팬들이 마음껏 즐기고 태극전사의 선전을 기원하는 마음을 멀리 남아공까지 전하고자 마련했다”며, “온라인 세상의 중심 야후!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 팀을 응원하고, 남아공 축구대회의 열기를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컨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월드컵이 본격적으로 이슈화된 지난 6월 4일부터 6월 16일까지 사용자들이 야후!를 통해 가장 많이 검색한 축구선수는 대한민국 대표팀의 주장이자 지난 그리스전 쐐기골의 주인공 박지성 선수가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드러났으며 차두리, 정성룡, 기성용, 박주영 선수가 2~5위를 차지했다. 야후! 코리아는 남아공 축구대회를 맞아 약 1억 4천만 원의 초특급 경품을 제공하는 글로벌 온라인 축구 게임 ‘야후! 승부차기 세계대전’(http://kr.penaltyshootout.yahoo.com)을 진행하고 있으며, 야후!의 다양한 축구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는 체험존 ‘야후! 풋볼 스타디움(Yahoo! Football Stadium)’을 6월 23일까지 코엑스에서 운영하고 있다.
야후! 코리아는 남아공 축구 대회 모바일 전용 홈페이지(http://m.yahoo.com/worldcup)를 통해 실시간으로 경기 소식을 전하고 있으며, 야후! 축구 프로모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야후! 검색창(www.yahoo.co.kr)에서 ‘야후 남아공 이벤트월드컵’을 입력하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kr.yah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