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여성직업, Cycher 에 도전하세요

2005-05-04 11:21
서울--(뉴스와이어)--사이처(Cycher), 일반인에겐 아직 생소하지만 중앙고용정보원이 발간한 ‘신생, 이색직업 50선’에 꼽힌 미래에 각광받을 직업이다.

사이처란 인터넷을 말하는 Cyber와 선생님을 말하는 Teacher의 합성어로 온라인으로 학생, 학부모와 상담을 하고 핵심 정리와 결손영역 등을 보충하는 일을 주로 하는 말그대로 온라인교사이다. 학습지교사의 경우 가정을 직접 방문하지만 사이버교사는 전화와 인터넷으로 일을 진행한다. 특히 아이들은 물론 학부모와의 친밀감이 업무에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여성, 그중에서도 기혼여성들에게 추천할 만한 직업이다.

근무시간 역시 재택근무라서 스스로 업무스케쥴을 짜서 가사와 병행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미혼 여성들은 답답해 할 수 있어 아이가 있는 주부에게 더 어울립니다. 하루 4시간 정도 집에서 틈틈히 아이들을 관리하고, 아이들을 관리하기 위한 통신비 등에 대해 회사차원에서 지원해주는 것 역시 장점이죠. 저는 100명 정도의 학생을 담당하는데 투입 시간에 비해 보수도 괜찮습니다”

 현재 인터넷 초등학습지 와이즈캠프에서 사이처로 근무하고 있는 윤소리씨의 월평균 급여는 140만원. 다만 담당 학생의 증감에 따라 금액은 약간씩 달라진다. 회사관계자에 따르면 최대 월 250만원 이상의 급여를 받고 있는 교사들도 있다고 한다. 근무형태는 아이들을 지도하는 ‘재택지도교사’와 새로운 회원들을 관리하고 유료회원이 되도록 하는 ‘재택상담교사’가 있으며, 급여에 있어서는 ‘재택지도교사’는 평균 100~150만원 수준이고 ‘재택상담교사’는 150~200만원 수준이라고 한다. 특히 사이처에 있어 가장 중요한 점은 “아이는 물론 학부모들과 끊임없이 대화하는게 주 임무여서 사교성이 있어야 합니다. 회사에서 교육 방법을 알려주지만 온라인의 담임 교사다 보니 개인만의 특별한 교수법도 개발해야 합니다”

 초등학생 대상 온라인교육 업체 와이즈캠프(대표 이대성)는 지난 2001년부터 ‘사이처’란 이름의 사이버교사를 뽑고 있다. 현재 300명 가량의 교사들이 활동 중이며, 연중 수시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와이즈캠프 홈페이지(http://www.wisecamp.com)의 ‘채용정보’를 참조

· 모집 내용
- 자격 요건 : 수도권 거주 40세 미만 여성, 컴퓨터, 인터넷 사용가능자. 대졸 이상 학력, 학습지 회사근무 경력자 우대. 이러닝 지도사 자격증 소지자 우대
- 문의처: (이메일) tutor@mail.wisecamp.com (문의전화) 02-597-6565


스마트와이즈캠프닷컴 개요
스마트와이즈캠프닷컴은 2001년에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300만명 이상의 누적회원을 보유한 국내 최대의 초등 인터넷 학습사이트이다. 초등 교육에만 매진하여 2004년 정보통신부 주관 교육컨텐츠부문 디지털콘텐츠대상 수상을 시작으로 2016년 애니쿤앱 스마트앱어워드대상 수상까지 수 많은 교육관련 상을 받은바 있다. 2017년 7월 비상교육과의 전략파트너사 투자 유치 계약 체결로 초등 교육에 대한 방대한 인프라를 확보했으며, 초등학생의 학습흥미 유발과 오래 남는 자기공부를 실현시키기 위해 학습 큐레이팅 시스템이 도입된 초등 전용기기 학습 '스마트 와이즈캠프'를 2018년 1월 출시를 했다.

웹사이트: http://www.smartwisecamp.com

연락처

와이즈캠프닷컴 사업기획팀 신승우 대리 02-2106-4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