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정보화마을과 온라인 동호회·블로그 도농상생포럼 개최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는 산간 오지 마을에 구축한 정보화마을의 운영활성화를 위하여 메모드급 온라인 동호회와 블로그와의 도농상생 방안에 대한 포럼을 온라인 동호회 및 블로그 대표자를 패널로 초청하여 정선 백두대간약초 정보화마을에서 2010.6.19~6.20일까지 2일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그동안 오프라인으로만 진행되었던 1사 1촌, 1마을 1촌 도·농 교류 행사 방식에서 벗어나 정보화마을만이 할 수 있는 온라인 동호회와 블로그와의 사이버 공동체 구성 방안에 대한 포럼 개최로 도·농 교류의 새로운 지평을 모색하고자 한다.

포럼 진행은 인천대학교 서진완교수의 진행으로 메모드급 동호회 대표 2명, 파워 블로그 대표 4명, 도 정보화담당관등 10명의 패널이 참가한 가운데 원주 황둔송계정보화마을과 캠핑퍼스트와의 자매결연 운영 사례 발표를 시작으로 “강원도 정보화마을과 온라인 동호회와의 사이버공동체 구성 방안”과 “정보화마을 콘텐츠를 활용한 온라인 블로그 와의 효율적 홍보 마케팅 방안“에 대한 주제를 가지고 포럼이 진행된다.

또한 초청한 패널 가족을 대상으로 19일 저녁부터 20일까지 산골메기 밤낚시, 산속으로 떡나는 모노레일 여행, 옛날 도시락 체험등을 진행하여 패널에 참석하신 분들이 도시에서 느끼지 못한 농촌의 여유로움과 자연을 직접 느낄 수 있는 농촌체험도 진행 된다.

도내 52개 정보화마을 홈페이지에 게재된 농촌체험 관광, 지역 특산품, 농촌의 일상적인 이야기를 전문 동호회와 블로거의 도움을 받아 네티즌에게 어필할 수 있는 콘텐츠 작성 교육, 마을별 1명씩 채용되어 있는 프로그램 관리자와 블로거와의 멘토링 제도 등 다양한 상생 교류 방안을 모색하여 마을에서 가장 어렵게 생각하고 있는 홍보 마케팅을 해결하고자 한다.

강원도 이근식 기획관리실장은 이번 포럼을 시작으로 정보화마을의 장점을 살려 대형 포털싸이트의 메모드급 동호회와 블로그와의 포럼 행사를 주기적으로 개최하고 마을과 동호회간 자매결연을 추진하여 새로운 사이버 지역공동체를 조성하여 마을 소득 증대와 정보화마을 브랜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정보화담당관실
지역정보화담당
033-249-249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