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전략품목(승강기 외) 수출확대 위해 수출촉진단 파견

2010-06-18 15:13
서울--(뉴스와이어)--한국기계산업진흥회(정지택 회장)는 6월20일부터 27일까지 중소기업청에서 지정한 글로벌전략품목인 승강기·컨베이어·전동축·크랭크·기어·변속기 등 특수목적 기계류의 수출확대를 위하여 독일(도르트문트・뮌헨), 폴란드(바르샤바) 등 3개 지역에 수출촉진단을 파견한다고 밝혔다.

이번 수출촉진단은 한국기계산업진흥회 박찬용 상무를 단장으로 (주)세진아이지비, GS기어, 해성산전(주) 등 8개사 11명으로 구성되어 독일 도르트문트・뮌헨,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각국의 유력바이들과 1:1 수출상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독일에서는 현지 기계류 대표업체인 KTR 등 70여개사가 참가할 예정이며, 바르샤바에서는 GK Torfarm 등 40여개사의 유력바이어들이 참가할 계획이다. 또한 독일의 STROMAG AG 등 현지의 우수 제조업체 방문하여 견학 및 개별 상담할 계획이다.

이번 수출촉진단은 중소기업청에서 중소기업의 수출시장 다변화와 수출채산성 제고를 위해 지원하는 ‘중소기업 글로벌전략품목 수출컨소시엄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이 사업은 공동으로 1단계로 타깃지역의 사전시장조사를 통하여 진출 계획 수립하고 2단계로 해외 현지에 수출촉진단을 파견하여 시장개척활동을 수행하고, 마지막 3단계는 해외마케팅 후속조치로 타깃지역의 유력바이어를 국내에 초청하여 수출상담을 수행하는 등 준비단계에서 후속조치까지 수행하여 사업성과가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다.

한국기계산업진흥회 개요
한국기계산업진흥회는 정부 산하단체로 1969년 기계산업발전법에 따라 설립된 민간단체다. 우리나라 800여 기계 업체를 회원으로 한 기계 산업의 총괄 단체다. 부품 소재 및 기계 산업 통계와 전망, 업계 여론조사를 통한 대정부 정책 건의, 기계 산업 판로 개척을 위한 국내외 전시 사업, 해외 시장 개척 및 수출 촉진사업, 기능인력 양성사업, 기계류의 입찰, 계약, 차액, 하자, 지급 보증에 이르기까지 보증사업, 정책자금 수여, 수입 추천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단체다.

웹사이트: http://www.koami.or.kr

연락처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시장개척팀
이은수 팀장
02-369-7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