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 해외농업기술개발(KOPIA)센터 파견 인턴 접수

수원--(뉴스와이어)--농촌진흥청(청장 김재수)은 6월 9일부터 30일까지 해외농업기술개발(KOPIA)센터에 파견할 인턴을 접수 중이다. 이번이 벌써 3기로 7월말 베트남을 시작으로 9월초까지 8개국에 파견될 48명을 선발한다.

지난 상반기 인턴은 2월부터 9월까지 베트남, 우즈벡, 케냐, 파라과이, 미얀마, 브라질 6개국에 6개월간 파견됐으나, 이번 3기는 KOPIA센터 확대 설치로 캄보디아, 필리핀에 추가 파견된다.

이번에는 석사재학 이상의 연구원도 5명을 선발할 계획으로 이들은 KOPIA센터 소장님과 독자적인 시범사업 연구과제 수행, 대학생 인턴과 상대국 연구원들과의 세미나 실시 등 전문지식 전수로 KOPIA 사업의 효과와 효율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연구원의 경우 채용 전문분야가 베트남은 식량작물(바이오에너지 작물 등)과 원예작물(채소), 케냐는 식량작물(감자 등), 우즈벡은 원예작물(채소-과채류) 그리고 파라과이는 작물일반(생리)이다.

농촌진흥청 개요
농촌 진흥에 관한 실험 연구, 계몽, 기술 보급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기관이다. 1962년 농촌진흥법에 의거 설치 이후, 농업과학기술에 관한 연구 및 개발, 연구개발된 농업과학기술의 농가 보급, 비료·농약·농기계 등 농업자재의 품질관리, 전문농업인 육성과 농촌생활개선 지도 등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1970년대의 녹색혁명을 통한 식량자급, 1980년대는 백색혁명 등으로 국민의 먹거리 문제를 해결하였으며, 현재는 고부가가치 생명산업으로 농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rda.go.kr

연락처

농촌진흥청 대변인실 언론홍보팀
농업연구사 김현환
031-299-242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