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앱스토어, 기업광고용 ‘브랜드 앱스’ 첫 도입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에 기업 광고가 처음 도입됐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네이트 앱스토어(appstore.nate.com) 내 인기 3D게임 ‘런어웨이’를 통해 LG전자 스마트폰 ‘옵티머스Q’ 광고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소셜 네트워크 게임 내 배경이나 전광판 등에 상업 광고를 제공하는 브랜드 앱스는 해외에서는 도입된 적 있으나, 국내에 시도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사용자들은 게임을 즐기면서 광고주가 제공하는 다양한 무료 아이템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옵티머스Q’ 브랜드 앱스에서는 게임 중 안개 구간을 쉽게 헤쳐 나갈 수 있는 안개 스캐너 아이템이 무료로 제공된다.

SK컴즈는 브랜드 앱스 출시를 기념해 내달 12일까지 최대 점수 보유자와 가장 높은 경험치를 얻은 회원에게 옵티머스Q 스마트폰을 제공할 계획이다. 일촌 방명록에 해당 이벤트를 알리는 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200명), 아이팟터치 8G(10명), 현금 100만원(1명) 등 푸짐한 선물도 증정한다.

네이트 앱스토어는 향후 광고 기법을 더욱 다양화할 계획이다. 인기 무료 앱스의 로딩 전후 광고 삽입이나, 광고주 이미지를 활용한 게임 배경 제작 등을 통해 이용자들은 무료로 앱스를 즐기고, 개발사는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구조로 발전시켜갈 예정이다. 네이트 앱스토어는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있는 모바일 버전의 서비스를 조만간 오픈할 계획이다.

SK컴즈 오픈플랫폼 김영을 담당은 “브랜드 앱스 도입으로 네이트 앱스토어는 아이템 판매 외에 광고 수익도 얻을 수 있는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네이트 앱스토어는 2500만 싸이월드 회원과 3100만 회원의 네이트온을 통한 강력한 구전 효과를 가지고 있어 광고 플랫폼으로 성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런어웨이는 싸이월드 회원 중 약 60만 명이 즐기는 소셜 게임으로 3차원 공간 상에서 점프하며 오래 달리기를 겨루는 게임이다. 게임 설치가 간편하고 간단한 키 조작으로 스릴 넘치는 플레이가 가능해 인기가 높다. 함께 게임을 하는 일촌 친구가 많아지면 게임 에너지가 높아지기 때문에 친구 추천을 통한 게임 이용 확산이 빠르다는 점이 장점이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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