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오피스 2010’의 ‘이스터 에그’를 찾으면, 후원 기금 적립

뉴스 제공
한글과컴퓨터 코스닥 030520
2010-06-21 09:26
서울--(뉴스와이어)--한글과컴퓨터(www.hancom.co.kr, 대표 김영익, 이하 한컴)는 신제품 오피스 ‘한컴오피스 2010’안에 ‘이스터 에그’ 즉, 숨겨둔 기능이 있다고 밝히며 이와 연관된 기부 캠페인을 펼친다고 21일 밝혔다.

한컴이 이번에 공개하는 ‘이스터 에그’(Easter Egg)는 보통 프로그램 제작자가 사용자에게 재미를 주기 위해 숨겨놓은 기능을 이르는 말이다. 마치 소프트웨어 안에서 보물찾기를 하듯 사용자에게 색다른 재미와 기쁨을 준다. 특히 ‘한컴오피스 2010’ 안에 숨겨진 ‘이스터 에그’는 사용자에게 이러한 재미와 함께, 기부 참여를 통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끌어 내고 있어 눈길을 끈다.

숨겨져 있는 ‘이스터 에그’는, ‘한컴오피스 2010’ 사용자가 오피스 사용 중 특정 키워드를 입력하면 기부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초청장이 화면에 뜨게 된다. 연결된 캠페인 페이지에서 메시지를 남기면, 1인당 20,100 원의 문화재 지킴이 활동 후원기금이 적립되는 방식이다.

연관 기부 캠페인은 오피스 사용자가 ‘이스터 에그’를 찾아내고, 기부 캠페인 페이지에 기념 메시지를 남기면 그 수에 비례한 만큼 한컴이 후원 비용을 지원하는 형태로 연말까지 진행된다. ‘한컴오피스 2010’ 출시를 기념해 총 20,100,000 원의 후원 기금 적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십시일반 모여진 후원 기금은 문화유산 보존 활동을 펼치고 있는 문화유산국민신탁에 전액 전달될 예정이다. 전달될 후원 기금은 올해로 천재시인 이상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추진되고 있는 일명 ‘문화이상 사업’에 쓰여지게 된다.

한컴은 보다 많은 오피스 사용자가 기부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컴오피스 2010’ 체험판에서도 ‘이스터 에그’를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오피스 프로그램을 활용해 재미를 찾는 동시에, 한컴오피스 사용자가 직접 기부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열린 창구가 마련되어 그 의미가 남다르다. 이는 오피스 프로그램 안에서 누구든 손쉽게 사회 공헌에 동참할 수 있도록, ‘참여’가 바로 ‘기부’로 연결 되는 방식이기 때문이다. ‘이스터 에그’를 찾을 수 있는 방법 및 기금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사항들은 한컴 홈페이지(www.hancom.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컴 김영익 대표는 “이번 ‘이스터 에그’와 연계한 기부 캠페인은 우리 문화 자원을 고객들에게 널리 알리고, 오피스 사용자들에게 기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고 밝히며, “고객들이 보내주신 ‘한컴오피스 2010’에 대한 사랑과 관심을 사회에 일정 부분 환원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hancom.com

연락처

한글과컴퓨터
허지연
02-3424-595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