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 ‘2010 시니어&장애인 엑스포’ 입장료 수익금 전액 기부

뉴스 제공
킨텍스
2010-06-21 09:32
고양--(뉴스와이어)--국내 최대의 전시컨벤션센터 킨텍스(www.kintex.com, 대표 한준우)는 오는 8월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간 개최될 예정인 ‘2010 시니어&장애인 엑스포 2010(SENDEX 2010)'의 입장료 수익금 전액을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에 기부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각종 고령친화 복지용구와 장애인 보조기구, U-헬스케어.건강시스템과 관련한 국내 최대 종합복지산업전 ‘2010 시니어&장애인 엑스포’의 취지인 노인 및 장애인 보조기기 산업 진흥의 일환으로 실시된다. 이를 위해 킨텍스는 오늘 경기도 산하의 노인 및 장애인 보조기기 연구, 지원기관인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센터장: 오길승)와 MOU를 체결한다. 특히 금번 ‘SENDEX 2010’ 행사가 신체적 제약을 가진 사람들을 위한 전문적인 보조기구 산업과 보조공학 관련 연구 및 산업화 지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 만큼 전시회 주관사인 킨텍스의 기부가 해당산업 육성과 지속적인 관심을 이끌 촉매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킨텍스의 한준우 대표이사는 “킨텍스는 2005년 개장 이후 국내 주요 중대형 전시회를 유치하고, 킨텍스 브랜드전시회를 육성함으로써 대한민국 대표전시장으로 자리매김해 왔다”면서, “킨텍스 대표적 브랜드 전시회중 하나인 ‘시니어&장애인 엑스포’의 금번 입장료 수익금 기부로 노인/장애인의 복지수준 향상에 미약하나마 보탬이 되고자 하며 이러한 작은 노력들이 모여 궁극적으로 선진복지국가의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한편, 킨텍스는 올초 최대 명절인 설날을 맞아 독거노인 보호시설인 ‘참좋은집(원장:박재성 목사)’를 방문하는 한편,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킨텍스 직원과의 1:1멘토링 프로젝트 실천과 장학기금 마련 등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무를 실천하기 위해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킨텍스 개요
KINTEX는 정부와 지자체가 공동출자하여 설립한 국제 전시∙컨벤션 센터로 국내외 전시회, 컨벤션 유치 및 전시회 육성을 통해 대한민국 MICE 산업 발전을 이끌고 있다. 국내 최대 전시면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5년 완공되는 제 3전시장으로 총17만 8천㎡의 전시면적을 확보해 세계 20위권 규모의 전시장으로 도약하고 있다.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는 행정안전부, 산업통상자원부, 경기도가 공동 주최하고 동반성장위원회, KINTEX, KOTRA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종합 안전산업 전시회이다.

웹사이트: http://www.kintex.com

연락처

한연주 차장
031-810-8122

민커뮤니케이션
박정은 팀장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