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서울시와 함께 맞춤형 ‘에너지 절감’ 서비스 실시
‘에너지 클리닉 서비스’는 서울시 에너지 컨설턴트인 CO2닥터, 삼성전자 서비스 엔지니어, 한국열관리시공협회 엔지니어가 함께 에너지 클리닉팀을 구성하여, 서비스를 신청한 가정과 공공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에너지 사용 실태를 점검하고 가전기기·보일러 등의 올바른 사용법 등을 지도하는 맞춤형 에너지 절감 컨설팅 서비스이다.
서울시민 누구나 서울시(http://seoul.go.kr)와 맑은환경본부(http://env.seoul.go.kr)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며, 일반가정·학교·복지관 등을 우선 찾아갈 계획이다.
신청기간은 6월 21일부터 11월 12일까지이며, 서비스는 7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1일 10가구를 방문하며 이루어진다.
서울시는 2014년까지 매년 100명씩 CO2 닥터를 양성, 에너지 절감 서비스 제공을 통해CO2 절감 활동을 확산시킬 예정이다.
박상범 삼성전자 CS환경센터 전무는 “가정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에너지 절감 방법과 가전제품 사용 노하우를 제공하여 서울시민의 친환경적 에너지 소비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이며,“삼성전자는 에너지 고효율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여 CO2 절감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4월 서울시와 ‘에코마일리지 제도’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에코마일리지 제도에 참가한 시민 중 에너지 절약을 실천한 우수 시민에게는 경품과 상품권을 제공하는 등 서울시민의 에너지 절약, 저탄소 생활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있다.
※ CO2 닥터 : 환경분야 자원 봉사 활동 경험이 있는 일반 시민중 희망자를 선발하여 기후변화 및 에너지 절감 관련 교육과 현장 실습 등을 통해 훈련된 에너지 컨설턴트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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