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울산광역시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개최
울산시 소방본부(본부장 배철수)는 미래의 주역인 우리 어린이들에게 소방동요의 저변확대와 안전의 중요성을 배우고 익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매년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총 16개 참가팀(초등부 10, 유치부 6) 583명이 출전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노래실력과 기량을 뽐내며, KBS 울산 어린이 합창단 등 초청 축하공연과 포토존을 운영하여 참여자에게 보다 많은 볼거리를 제공한다.
대회결과 부문별 대상에게는 울산광역시장상이 수여되고 최우수상은 교육감상이 수여된다.
또 대상 수상팀에게는 오는 10월에 소방방재청 주관으로 대전광역시에서 실시되는 ‘제11회 전국 119소방동요대회‘에 울산시를 대표하여 출전할 자격이 주어진다.
소방본부 관계자는 “이번 동요대회를 계기로 어린이들이 한자리에 모여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는 좋은 기회의 장과 안전문화정착에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울산시는 전국대회에서 2008년 격동초등학교와 파랑새어린이집이 모두 최우수상을 수상하여 우리시의 위상을 드높인 바 있다.
지난해에는 제10회 울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일산초등학교와 영광예능어린이집은 전국대회가 취소되는 관계로 출전을 하지 못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소방본부
052-229-458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