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사랑 실천에 함께해요”…환경실천연합회-서울메트로, 환경수호 서명운동

뉴스 제공
환경실천연합회
2010-06-22 13:42
서울--(뉴스와이어)--서울메트로 수정회(본사 여직원들로 구성된 자원봉사 동아리) 50여명이 환경실천연합회(International Environment Action Association(IEAA), 이하 환실련, 회장 이경율)에서 진행 중인 ‘저탄소 녹색성장 환경 수호 서명운동’에 함께했다.

서울메트로 수정회는 지난 6월 4일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하여 서울대공원 광장을 찾아 “지구사랑 실천에 함께해 주세요”라는 제목으로 시민들에게 환경실천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약 700여명의 시민들의 실천서약을 다짐받았다.

당일 캠페인에 함께한 정선덕 사원은 “환경보호를 위한 서명운동을 통해 지구의 환경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홍보하고 실천 의지를 다졌다”며, “이번 서명운동이 환경보호운동을 범시민적으로 확산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환실련 이경율 회장은 환경문제에 관심을 갖고 시민들의 실천을 이끌어내는데 함께해 준 서울메트로 수정회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저탄소 녹색생활실천은 ‘에너지 절약’, ‘대중교통 이용’, ‘쓰레기를 줄이고 재활용 하는 일’ 등을 나부터 지금 바로 시작하는 것"으로 이를 확산하기 위해 친환경적 생활방식을 실천할 수 있는 환경비전을 꾸준히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환실련은 앞으로도 인류의 유일한 삶의 터전인 지구를 오염으로부터 되찾고 녹색성장의 주도적 역할 담당을 다짐하는 서명 동참 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환경실천연합회 개요
환경실천연합회는 환경부 법인설립 제228호, 등록 제53호로 인가된 비영리 민간단체로 아름다운 자연과 환경을 보전해 미래의 유산으로 물려주기 위해 환경 파괴·오염 행위 지도 점검, 환경 의식 고취, 실천 방안 홍보, 환경 정책 및 대안 제시 활동을 구호가 아닌 실천을 통해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또한 지구온난화 방지 등의 지구촌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국제교류 활동을 진행 중이며 UN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의 특별 협의적 지위(Special Consultative Status)와 UNEP 집행이사를 취득해 국제 NGO로 활동하고 있다.

http://www.ecolink.or.kr/2009_new/02_active/actall...

웹사이트: http://www.ecolink.or.kr

연락처

(사)환경실천연합회 기획홍보팀
02-805-8840~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