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화시대 17대 신성장동력사업 MICE 산업의 주역 영어MC 부족”

서울--(뉴스와이어)--2009년도를 정점으로 국제사회의 맹주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대한민국 정부의 17대 신성장동력산업인 MICE(Meetings, Incentives, Conventions, Exhibitions)는 일자리창출, 부가가치유발, 지역경제활성화 등의 효과가 있어 ‘굴뚝없는 황금산업’으로 불린다.

2010-2012 한국방문의 해에 맞추어 MICE산업이 국가핵심과제로 지정되면서 MICE산업의 육성 및 전문인력 양성의 필요성이 고조되고 있다. 또한 지난해 회원수 2만4,000여명의 세계 두 번째 규모 국제회의전문가 국제기구인 MPI가 아시아 최초 지부를 서울에 설립한 이후 국제공인회의전문가 자격증(CMP) 시험이 개최되기도 했다. 이런 이유로 컨벤션 전문가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서울시는 한국컨벤션산업협회와 더불어 MPI 온라인 교육프로그램을 도입하는 한편 서울MICE 아카데미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설한 바 있다.

한편, 상명대 평생교육원에서 시작한 한국 최초의 전문 영어MC / 영어아나운서 양성과정인 PEAT(Professional English Announcer Training)프로그램이 신촌으로 교육장소를 옮겨 PEAT 아카데미에서 활발하게 운영 중이다. 교육과정을 이수한 1기~3기까지 영어MC들은 이미 방송통신위원회(KCC)주최의 행사들과 다양한 국제행사 등에 국제MC로서 활동의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중이다.

PEAT아카데미의 조범기대표는 “Arirang TV, 중앙부처 및 각종 협회나 기관의 영어아나운서 추천제안이 늘어나고, G20정상회담 등의 대규모의 국제행사의 개최가 더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어서 국제행사의 주관기관이나 PCO업체들에 영어MC 의뢰가 크게 늘어나 더욱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또한 “짧은 교육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최선의 노력을 다 해 영어MC로서 좋은 평가를 받는 PEAT 1~3기 영어MC들에게 고마움을 표현하기도 하였다.”

PEAT 프로그램의 참가학생들은 해외 IVY리그 등의 유명대학, 국내대학의 국제학부, 그리고 동시통역대학원 석사 등의 화려한 교육배경을 가지고 전문영역에 도전하고 있으며 점차 증가하는 국제행사의 성장에 발맞추어 이들의 향후 활동 또한 기대가 된다.

현재 PEAT아카데미에서는 능력있는 대학생들의 조기 선발과 전·현직 아나운서 출신의 준비된 국제MC를 배출하고자 2010 여름방학 특강을 마련하여 참가자들을 모집중이며 6월26(토)일에는 전문적인 지식을 원하는 많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선문대학교 통번역대학원 Elizabeth E. Colford 박사를 초빙하여 국제행사 영어MC의 자질과 English Communication Skill에 대한 공개특강을 개최한다.

자세한 사항은 www.peat.or.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케이커뮤니케이션 개요
(주)비케이커뮤니케이션은 한국의 미래에 대한 국제화ㆍ세계화를 위한 고급인력 양성과 on-line과 off-line을 통한 영어교육 전문 서비스 사업을 지향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비케이커뮤니케이션은 1999년 3월 유학경험 선후배들간의 정보 공유의 장이었던 BIGKEY 유학동호회 형성을 기반으로 질 높은 유학정보와 영어권 및 해외의 생활정보 및 학교에 대한 정보 제공을 주요업무로 시작하여 화상영어교육을 중심으로 영어포털교육 사이트(www.eng4you.com)의 운영과 국내및 해외 여름,겨울방학 영어캠프를 기획 운영하였으며, 2003년 이후로는 영어관련 유관사업 영역까지 사업을 확장하여 정통부주최 해외바이어초청상담회,스탠퍼드대학교 영재교육원(EPGY) 부원장 초청간담회, 경기도 파주시 영어경연대회까지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eng4you.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