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탁급식업체가 어떻게 하면 식중독을 선제적으로 예방할 수 있나”

서울--(뉴스와이어)--노연홍 식품의약품안전청장은 6.22(화) 아침 정부중앙청사에서 위탁급식업체 CEO와 간담회를 갖고 “위탁급식업체가 어떻게 하면 식중독을 선제적으로 예방할 수 있나”에 대해 협력 증진 방안을 논의하였다.

식중독 예방을 위한 주요 논의내용은
- 식중독 경각심 고취를 위한 종사자 자체 교육 및 영업장별 수시 위생 점검 강화
- 식재료 납품업체에 대한 철저한 관리
- 샐러드 등 비가열 메뉴 제공 자재(제공시에는 반드시 염소 소독 실시)
- 영업장 별로 급식 제공 메뉴를 달리 하여 동일 식재료에 의한 동시 다발적 식중독 사고 방지 등 사전예방 관리방안에 대해 논의 하였다.

한편, 위탁급식업체 CEO들은 노연홍 청장에게 현장의 목소리를 바로 전달 할 수 있도록 모임을 정례화해 줄 것을 요구하고, 특히 지하수를 사용하는 식재료 공급업체에 대하여는 특별 관리 해 줄 것을 주문하였다.

노연홍 청장은 국민을 위해 최고의 식탁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 식품뿐만 아니라 의약품, 의료기기 등 분야별 현장의 소리를 듣기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하고, 식약청이 개발한 식중독 예방 홍보 자료를 어린이, 주부, 학생, 조리종사자용 등 대상별로 분류하여 이용하기 편리하도록 대국민 식중독예방홍보사이트(http://fm.kfda.go.kr)를 보다 간편하게 개선할 것임을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청 식중독예방관리과
02-380-163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