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런 아이를 위한 최고의 선물 - 돌 드레스 만들기’…토탈 드레스 아카데미 에꼴꾸띄르 학원 제안

서울--(뉴스와이어)--아이 돌 잔치를 준비하는 많은 엄마들이 돌 드레스 선택 때문에 많은 고민을 한다.

드레스 대여점 또는 인터넷 사이트를 전전해보지만 정작 마음에 드는 디자인은 찾을 수가 없다. 그렇다면 사랑스런 내 아이를 위한 최고의 선물로 엄마표 돌 드레스 만들기에 도전해 보는 건 어떨까?

베이비 드레스(baby dress)는 유아복 드레스를 지칭하기도 하며, 루스 웨이스트의 헐렁한 실루엣으로 유아복 이미지의 디자인을 가진 여성복 드레스를 의미하기도 한다. 토탈 드레스 아카데미 에꼴꾸띄르의 웨딩드레스 학과장님과 함께 베이비 돌 드레스 제작과정을 배워보자.

재단하기 및 상체제작 (그림 2)

상체와 스커트 패턴을 이용하여 안감과 겉감을 재단한다. 상체는 나그랑 퍼프소매이므로 먼저 소매의 안감과 겉감을 연결하고 네크라인과 소매부리에 고무줄을 넣어 적당량 주름을 잡아 완성한다. 안감과 겉감을 앞/뒤판 끼리 마주잡고 네크라인을 박음질한다. 소매의 진동선 길이를 확인하고 몸판과 소매를 연결한 다음 시접을 안감 쪽으로 넘기고 네크라인에 상침으로 박음질한다. 안감과 겉감의 옆선을 박음질하고 합봉하여 완성한다.

스커트제작 (그림 3)

스커트는 옆선을 박음질하고 겉감 안감 스커트의 허리선에 두 줄 홈질을 하고 상체의 허리선에 맞게 주름을 잡아주고 튤은 옆선을 박음질하고 밑단 끝에 미리 준비한 레이스를 달아준다. 겉감 / 튤 / 안감 순으로 상체 허리선에 맞게 연결하여 준비한다.

상체와 스커트 연결 및 완성 (그림 4)

상체와 스커트를 연결하고 허리와 네크라인에 모티브장식하고 밑단은 겉감 스커트 밑단을 적당량 주름잡아 말아 올려 튤에 고정시켜 완성한다.

에꼴꾸띄르학원 개요
에꼴꾸띄르는 국내 최초 토탈 드레스 전문학원으로 웨딩드레스, 파티드레스, 무대의상, 댄스스포츠의상, 아기드레스 등을 제작 교육, 웨딩플래너, 커플매니저 등을 전문적으로 양성하는 전문교육기관입니다. 프랑스 정통의상학교 유학 출신의 원장님과 분야별 우수한 강사진, 차별화 된 커리큘럼, 최첨단 교육 시스템, 편리한 교통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1:1 개인교육방식으로 수료 후 전원취업을 목표로 취업보장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http://www.ecolecouture.co.kr/html/index.php
http://blog.naver.com/ijij333

웹사이트: http://www.ecda.co.kr

연락처

에꼴꾸띄르학원 기획실
이윤정 원장
02-2234-337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