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원 우리쌀 죽 3종 · 우리쌀 수프 5종 출시

뉴스 제공
대상 코스피 001680
2010-06-23 08:53
서울--(뉴스와이어)--대상이 우리쌀 제품의 새 카테고리 제품을 선보인다. 작년 ‘우리쌀 고추장’과 ‘카레여왕’에 이은 세 번째 작품이다. 대상은 23일 ‘청정원 우리쌀 죽 3종’과 ‘우리쌀 수프 5종’을 출시하고, 우리쌀 사용의 신장과 국산원재료를 사용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서구식품 시장을 견인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작년 죽 가공식품 시장 전체 규모는 272억으로 전년대비 6%가량 하락하는 등 지속적인 감소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시중에 파는 분말죽이나 레토르트 제품이 인스턴트 음식으로 인식되면서 매출에 감소세를 보이는 반면에, 오히려 외식시장에서는 죽이 슬로우 웰빙 푸드로 인식되며 매출이 크게 늘고 있는 상황이다.

대상은 이러한 시장상황을 감안해 기존 제품을 국산 원재료로 전면 리뉴얼하고 건강지향적 이미지로 시장을 사로잡겠다는 전망이다. . 기존 죽 제품에 73~80% 가량 사용됐던 국내산 쌀을 경기도 이천쌀로, 수프에 20~26%가량 함유하고 있는 밀가루를 국내산 쌀로 전면 교체했다. 또한, 쇠고기, 야채, 잣, 양송이 등 제품의 메인 원재료도 모두 국산재료를 사용해 가족과 자녀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이번에 출시한 우리쌀 야채죽, 잣죽, 쇠고기 죽 3종은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특징으로 직장인과 학생의 간편한 아침 대용식으로는 물론, 아이들의 이유식으로 알맞은 제품이다. 특히, ‘우리쌀 야채죽’은 양배추, 양파, 당근, 케일, 파등 국내산 야채가 약 48% 함유되어 있으며, 부드러운 맛으로 야채를 싫어하는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담백한 죽이다. 이천쌀과 가평잣으로 만든 ‘우리쌀 잣죽’은 좋은 영양성분으로 유명한 가평산 잣을 사용해 기운이 없고 입맛이 없는 노약자 및 환자들을 위한 영양죽이다. 마지막으로 ‘우리쌀 쇠고기 죽’은 국내산 한우를 15.7%가량 함유해 양질의 단백질과 철분 및 무기질 성분이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마찬가지로 수프 가공식품 시장도 전반적으로 하락세를 띄는 가운데 09년 기준 323억 규모의 수프 시장은 그 중 분말수프가 전체의 51%의 비중을 차지하며 165억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즉석수프 및 레토르트 수프가 08년도의 수프시장 성장을 주도했다면, 09년도에는 경기침체로 인해 상대적으로 고가 전략을 하고 있는 이들 제품의 매출이 저하되면서 전체 시장도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중이다. (링크 아즈텍: 08년도 357억, 09년도 323억)

대상은 우리쌀과 국산 원재료를 내세운 차별화 마케팅으로 300억 원대 수프 시장을 프리미엄 라인으로 견인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현재 23%를 차지하고 있는 시장점유율을 2010년까지 30%까지 올려 건강한 수프를 우리가정 내에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우리쌀 크림, 쇠고기, 양송이, 야채, 마늘 수프 5종은 기존에 20~26% 이상 들어간 수입밀을 100% 우리쌀로 대체해 텁텁함 없이 깔끔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특히, 수프에 들어가는 주요 원료인 쇠고기, 양송이, 야채, 크림, 마늘 등을 우리 농산물로 사용해 서양식의 느끼함을 줄이고 한국인의 입맛에 맞췄다. 특히, 마늘수프는 몸에 좋은 다양한 효능으로 무병장수 식품이라 불리는 무안산 마늘을 정성껏 구워 매운 향은 없애고 영양은 더욱 높였다. 우리쌀의 부드러운 식감과 어울려 깔끔한 맛이 일품이다. 출출한 시간 간식용으로뿐만 아니라 아침·저녁 식사 대용으로도 든든한 한끼를 해결할 수 있다.

대상 청정원 서구식품 담당 최광회 그룹장은 “서구식품 시장이 최근 약세를 면치 못하는 것은 소비자들의 건강지향적인 식문화에 대한 선호도가 반영됐기 때문”이라며 “대상은 이러한 시장 반향에 따라 우리쌀과 국산 원재료로 만든 건강한 제품으로, 고객들이 집에서도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서구식품의 프리미엄 라인을 지속적으로 증가시켜 나갈 것”이라고 출시 소감을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daesang.com

연락처

대상 홍보실
동정아 매니저
02-2220-94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