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 정책 세미나 개최…특별기념 공연행사도 눈길

뉴스 제공
우정공무원교육원
2010-06-23 09:21
천안--(뉴스와이어)--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원장 고규창)은 우정사업본부 출범 10주년과 교육원 천안 이전 11주년을 기념하고 글로벌 인재육성의 청사진을 마련하기 위해 6월 22일 교육발전 정책세미나와 특별기념 공연을 가졌다.

교육을 통한 우정사업 발전 방안을 찾기 위해 한국정책학회와 공동으로 개최한 세미나에는 우정사업본부 남궁민 본부장, 김인철 한국정책학회장, 교육발전 자문단장인 송하중 경희대 교수 등 교육관계 전문가 300여명이 참석해 우정인재 양성을 위한 열띤 토론을 벌였다.

교육훈련 발전방안, 글로벌 선진우정 인재 육성방안, U-learning 발전 방향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들이 제시된 토론을 통해 고규창 교육원장은 “오늘 이 자리가 공무원 교육훈련에 대한 생각의 크기를 키우고, 속도를 빠르게 하며, 방향성을 바르게 정립하는 역사의 한 페이지가 되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특히, 대미를 유명 뮤지컬 배우 ‘맘마미아’ 타냐역의 전수경씨와 컬비스 공연팀의 ‘Musical Life’ 축하 공연으로 장식해 이 날 세미나의 의미를 더했다.

이달 말 행정안전부 주관 공무원 교육기관 평가 대통령상 수상 예정인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은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교육 행정을 지속적으로 펼칠 것이라 밝혔다.

우정공무원교육원 개요
우정공무원교육원은 1900년에 우무학당으로 처음 문을 연 우리나라 최초의 근대식 공무원 교육원으로, 미래를 앞서가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poti.go.kr

연락처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
기획홍보계 이재석
041-560-59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