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홈페이지 내 ‘회의실 개방 콘텐츠’ 개설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시장 남상우)는 지난 2008년 전국 지자체 처음으로 회의실 기업체 무료 개방시책이 팩스나 메일로 신청하던 방식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도록 시 홈페이지에 회의실 개방 콘텐츠를 개설했다.

시는 그 동안 이용업체를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하여 호응도와 문제점을 분석하여 지속적으로 보완하고, 회의실 이용을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토록 청주시청 홈페이지(http://www.cjcity.net/) 내‘회의실 개방’란을 개설하여 이용희망 업체가 신속하고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이용을 원하는 업체는 시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한 후 전송하면 회의실 사용가능 여부를 신속히 회신 받을 수 있으며, 사용후기 란에 이용시 불편·개선사항, 에피소드 등을 올릴 수 있다.

한편, 회의장소, 방송설비, 인터넷 등 부족으로 회의개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애로를 해소하기 위하여, 무료로 개방하고 있는 회의실 개방정책은 2008년 9개 업체가 12회(600명), 2009년에는 13개 업체 16회(1,405명)이용 했으며, 금년에는 이미 11회 520명이 이용하고 있으며, 해마다 이용횟수가 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기업체 회의실 개방 개선을 통해 더 많은 기업이 이용할 것을 희망하며, 기업이 감동하는 친절한 청주를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기업지원과 기업정책담당
043-200-230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