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연구원, 우리술 전문가 양성 교육실시

- 전통주 제조기술 전문인력 기술역량 강화

성남--(뉴스와이어)--한국식품연구원(원장 이무하)은 오는 6월 25일부터 10월 26일까지 농림수산식품부 식품산업 전문인력양성 교육계획에 따른 ‘우리술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리술 전문가 양성과정은 주류의 품질향상을 위한 제조기술, 관련 법규, 위생 안전관리 기법 등 이론교육과 현장실습, 해외선진지(일본)견학 등 총 18주(159시간)에 걸쳐 분야별 전문가의 강의로 매주 화요일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과정을 맡고 있는 우리술연구센터장 안병학 박사는 “우리술 전문인력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 교육과정 운영을통해 전통주 및 전통식품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 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식품연구원은 전통주의 현대화를 위한 효모, 누룩곰팡이 등 양조 미생물의 수집·분석, 전통주의 복원, 제조공정 개선 등 우리술의 과학화 연구를 수행해 왔으며 최근, 품질인증과 업체 기술지원 업무를 수행하는 우리술연구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한국식품연구원 개요
한국식품연구원은 국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식기반의 식품분야 산업원천기술 개발을 위하여 대사기능, 기능소재, 식품발효 연구를 수행하며, 농림수산업과 식품산업의 동반 발전을 위한 식품의 안전유통, 전통식품의 세계화, 식량자원의 고부가가치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가 전략목표 달성에 필요한 공공기반기술 구축을 위하여 다양한 산업지원체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구원은 세계 최고를 지향하는 창조선도형 기술개발을 통해 글로벌 연구 경쟁력을 확보하고 BT, IT, NT, ET, CT 등과의 융합기술을 개발하여 국가 식품산업의 미래를 개척함으로서 국내외 첨단식품과학기술의 선도기관이 되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fri.re.kr

연락처

한국식품연구원
홍보담당 임선규
031-780-903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