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두피·헤어관리 노하우 알려드립니다”…‘아모스’, 여름철 두피·헤어관리법

- 여름철 강한 자외선에 그대로 노출…열기 식히고 땀과 피지분비 제거 필요

- 바닷가 염분·수영장 화학성분도 불청객…영양공급과 탈모예방 관리도 중요

뉴스 제공
아모스프로페셔널
2010-06-24 09:00
서울--(뉴스와이어)--여름으로 들어서는 길목인 6월, 벌써부터 날씨는 후덥지근하다. 여름 외출시 특히 신경써야 할 것은 보송보송한 ‘피부’, 태양아래 더욱 돋보이는 ‘근육’, 그리고 땀의 흔적이라고는 보이지 않는 깔끔한 ‘헤어스타일’이다.

여름철 외출시에는 뜨거운 태양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보호를 위해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다. 그리고 귀가 후 화장품 등으로 열기를 식혀주고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관리가 중요하다. 특히 잊지 말아야 할 것이 바로 여름철 강한 햇빛은 두피와 모발의 적이라는 사실이다. 대개 사람들은 강한 자외선으로 손상되기 쉬운 피부에는 집중관리를 하는 편이지만, 그에 비해 두피와 모발은 피부의 변화와는 달리 눈에 잘 보이지 않아 소홀해지기 쉽다.

자외선으로 뜨거워진 두피를 쿨하게

더운 여름, 땀과 피지 등의 노폐물로 끈적끈적해진 몸과 두피를 깨끗하게 씻어내고 싶은 마음이 간절했던 적이 있을 것이다. 땀과 피지로 범벅이 된 얼굴과 헤어스타일은 청결해 보이는 않게 만드는 주된 요인이므로 여름철에는 첫째도 둘째도 청결이 중요하다. 특히 남성의 두피는 여성의 두피보다 두껍고 피지 분비 역시 여성에 비해 두배 이상 많다. 남성의 두피가 여성에 비해 열이 많아 더욱 그렇다. 두피가 뜨겁고 땀과 피지 분비가 많다면 아모스 프레시 민트 샴푸처럼 페퍼민트 성분이 함유된 제품들을 사용해보자. 박하류의 아로마 성분이 뜨겁게 달궈져 있던 두피의 열기를 식히며 마음까지 상쾌하고 시원하게 해준다. 또한 스트레스 해소와 집중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로즈마리민트 향이 샴푸의 즐거움을 더해준다.

해변가에서 물놀이도 자신 있게

여름철 우리 두피와 헤어를 노리는 불청객에는 강렬한 태양빛만 있는 것이 아니다. 바닷물의 소금기(염분), 수영장의 화학성분 등도 모발에 치명적이다. 물에 들어가기 전에는 모발을 보호할 수 있는 헤어 에센스를 발라 매끄러운 코팅막을 형성해주자. 이 코팅막이 모발의 안심방어막 역할을 하여 모발 칼라의 변색과 손상을 방지해준다. 아모스 슬릭에센스는 나노 단백질인 e-프로테인과 프로비타민이 손상되기 쉬운 모발 끝까지 건강하게 보호하며, Gum&C.M 실리콘 성분이 모발 한올한올 감싸주어 윤기 있고 매끄러운 머릿결로 가꿔준다. 이 제품을 건조하고 거칠어진 모발에 사용하면 매끄러운 윤기를 돌아 아름답고 빛나는 머릿결을 유지하는데 효과적이다.

지친 모발에는 영양 듬뿍

바다나 수영장에서 나온 뒤에는 자극을 받은 모발을 위해 반드시 보습 효과가 뛰어난 세정제와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헹궈주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장시간 햇볕에 노출되어 두피와 모발이 지칠대로 지켜있다면 두피마사지나 고영양 트리트먼트로 모발에 활력을 주도록 하자. 장시간 노출된 모발은 불순물로 인해 영양 공급이 원활하지 않을 뿐 아니라 세균번식을 초래할 수도 있으므로 적어도 일주일에 한번은 집중 케어를 통해 보습과 영양을 공급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아모스 골드에너지 키토 트리트먼트는 모발 내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고 보호막을 형성하여 윤기 있고 부드러운 머릿결로 가꿔준다. 풍부한 수분과 영양을 즉시 공급하여 모발 깊은 곳에서부터 촉촉하게 채워준다.

가뭄에 단비처럼 촉촉하게

모발이 손상되어 탄력을 잃고 거칠어져 있다고 망연자실할 필요는 없다. 이러한 타입의 모발을 위한 긴급 처방은 바로 지속적으로 모발 내외부를 동시에 가꿔주는 것이다. 이런 경우에는 매일매일 사용할 수 있는 밤 타입의 세럼을 사용해보자.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오일타입의 에센스는 모발 겉 표면을 코팅하여 보호하는 기능이 강하지만, 골드에너지 크리스탈 세럼은 바르는 트리트먼트처럼 모발 내부에는 촉촉한 수분을 공급하고 외부에는 강력한 코팅막을 형성하는 이중역할을 통해 건강한 모발로 가꿔준다.

약해진 두피는 더욱 섬세하게

빗질을 할 때마다 뭉텅뭉텅 빠지는 모발을 보며 한숨 쉬었던 적이 한두 번이 아니다. 얼굴에 늘어나는 주름과 함께 사람을 더 늙고 초라하게 만드는 것이 바로 탈모. 특히 여름에는 장시간의 야외활동 후에 두피가 더욱 자극을 받아 급격한 탈모현상이 생길 수도 있으므로 사전에 관리가 필요하다. 탈모관리를 위해서는 아모스 녹차실감 의약외품처럼 탈모방지효과를 검증 받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며 꾸준히 사용하면 그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아모스 녹차실감 의약외품은 아모레퍼시픽 고도의 녹차 과학 처방을 통해 탈모방지 및 양모효과를 부여하여 두피와 모발의 근본을 강화해준다.

문의:아모스프로페셔널 고객상담실(080–023–0707)

아모스프로페셔널 개요
아모레퍼시픽 계열사 아모스프로페셔널은 정직과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 가치를 창조하는 전문 미용 솔루션 제공 기업이다. 프로페셔널 시장에서 뷰티 전문가를 위해 최적화된 헤어케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ayunche.com

연락처

아모스프로페셔널 사업전략팀
조아란
02-2017-414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