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 보호야생 동·식물’ 화보집 발간
울산시는 지역에 서식하면서 도시화, 산업화 등으로 희귀하거나 개체수가 감소하는 종 또는 특정지역에 국한하여 서식하는 종으로 보존할 가치가 있는 야생 동·식물 49종에 대하여 사진, 특성, 서식지 등이 수록된 ‘울산광역시 보호야생 동·식물 화보집’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화보집은 65페이지 분량으로 보호야생 동·식물의 생김새와 특징을 잘 알 수 있도록 컬러사진과 함께 생태적 특징을 자세히 수록하여 누구나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제작됐다.
수록 내용은 포유류(고슴도치 등 5종), 조류(꾀꼬리 등 26종), 양서·파충류(고리도롱뇽 등 5종), 곤충류(늦반딧불이 3종), 어류(점몰개 등 2종), 식물(갯방풍 등 8종) 등 동물 41종, 식물 8종 등 총 49종이다.
울산시는 화보집을 생태해설사, 들꽃학습원, 환경단체, 구·군, 타 시·도에 배부하여 울산지역에 서식하는 보호야생 동·식물에 대한 폭 넓은 관심과 더불어 소중한 교육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울산광역시 보호야생 동식물’은 보호·증식 또는 복원, 학술적 연구목적 등이 아니면 원칙적으로 포획, 채취, 이식, 훼손하거나 고사시키는 행위가 금지되어 있으며, 울산시는 2008년 12월 24일 ‘울산광역시 보호야생 동·식물’ 총 49종(동물 41종 식물 8종)을 지정 고시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환경정책과
052-229-314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