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옵테론 4000시리즈 플랫폼 출시

뉴스 제공
AMD코리아
2010-06-24 09:51
서울--(뉴스와이어)--AMD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23일 개막한 기가옴(GigaOm) 스트럭처 클라우드 컴퓨팅 및 인터넷 인프라스트럭처 컨퍼런스에서 신형 AMD 옵테론™ 4000 시리즈 플랫폼을 선보였다. 이는 클라우드 컴퓨팅, 대형 데이터 센터, 그리고 SMB 고객이 요구하는 높은 유연성, 신뢰성, 에너지 효율성을 두루 갖춘 최초의 1 & 2P 시스템용 서버 플랫폼이다. 또한 이번 플랫폼은 AMD 임베디드 솔루션을 통해 텔레콤 서버, 스토리지, 디지털 싸인와 같은 하이엔드 임베디드 시스템에도 유용하다. 에이서 그룹, 델, SGI, 슈퍼마이크로, ZT 시스템을 비롯한 수많은 채널 파트너가 이번에 발표된 제품 기반의 신형 시스템을 발표할 계획이다.

AMD의 서버 및 임베디드 부문 담당 부사장 패트릭 패틀라(Patrick Patla)는 “이제까지 고집적 고효율 클라우드 혹은 대형 데이터 센터를 구축하고자 하는 기업들은 그들의 컴퓨팅 환경에 고비용의 하이엔드급 솔루션을 집어넣거나, 아니면 성능과 서버 기능의 적절한 수준을 제공하지 못하지만 전력소모가 상대적으로 적은 저전력 클라이언트 기반의 플랫폼을 선택했어야 했다”면서, “이제 AMD 옵테론 4000 시리즈 플랫폼으로 이러한 고객들이 고효율, 가격 효율성을 갖춘 맞춤형 서버 플랫폼을 보유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소비전력은 데이터 센터가 안고 있는 가장 큰 과제다. AMD 옵테론 4000 시리즈 플랫폼은 코어 당 6W 이하1의 전력으로 4 코어와 6 코어 성능을 제공한다. 이는 이전 세대보다 최대 24% 줄어든 전력 소모이며, 이전 세대 플랫폼3에서 사용하던 전력량으로 두 배 이상의 서버를 운영할 수 있다.

TCO 절감 및 전력 효율성 외에도, AMD 옵테론 4100 시리즈 프로세서는 모든 기능이 탑재된 서버급 프로세서임에도 불구하고 99 달러의 저렴한 소매 가격 에 제공된다.

AMD 옵테론 4100 시리즈 프로세서는 주문 설계형 서버에 적합하다. 더욱 작아진 발열판, 전원공급장치, 팬은 저전력 메모리와 함께 전력 효율성을 높여준다. 시스템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에 따라, 불필요하고 전력만 많이 소모하는 기능들을 제거하는 맞춤형 설계가 가능하므로 비용과 전력을 더욱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이 플랫폼은 임베디드 산업 표준에 따라 5+2년의 제품 수명을 제공하므로 특정 시장과 긴 제품 수명 사이클을 가진 하이엔드, 상용 임베디드 시스템에 요구되는 전력과 가격, 성능의 균형을 제공한다.

높은 유연성으로 AMD 옵테론 4000 시리즈 플랫폼은 8코어 및 12코어 AMD 옵테론 6000 시리즈 플랫폼과 칩셋이 호환되며, 2011년으로 계획된 새로운 불도저(Bulldozer) 코어도 지원할 계획이다.

AMD코리아 개요
AMD는 새로운 서라운드 컴퓨팅의 시대를 정의하는 PC​, 게임 콘솔 및 클라우드 서버 등 수백만 개의 지능적 장치​에서 처리 성능을 실현​하는 기술을 설계하고 통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md.co.kr

연락처

AMD코리아
류수나 차장
02-3490-0623
이메일 보내기

플레시먼힐러드 코리아
허정훈 대리
02-2016-717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