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의류업계에 고객 분석시스템(FA-CRM) 도입

서울--(뉴스와이어)--에프에이원(www.faone.co.kr)는 국내 최대 규모의 유통 그룹 신세계 그룹의 계열사인 신세계 인터내셔날의 브랜드 ‘GAP’에 현대백화점 신촌점과 목동점,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과 명동점, 수원의 AK PLAZA(애경백화점) 등 5개의 백화점의 GAP 매장에 고객 분석 솔루션 (FA-CRM)솔루션을 설치 완료하였다.

신세계 인터내셔날과 GAP은 국내 의류업계 최초로 고객 분석 솔루션(FA-CRM)을 도입하게 되었고, 이로 인하여 고객 중심의 마케팅 기획을 진행 할 수 있게 되었다.

비구매자 분석 및 입장객의 성별과 연령까지 완벽 분석

여러 매장의 입장객, 성별, 연령대와 같은 복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취합하여 날씨, 사회 이슈, 계절의 변화, 기념일 등의 특정 기간에 따른 매출 분석을 진행하고, 백화점 내에 이벤트, 행사 등에 따른 방문객 수를 파악할 수 있게 되었다. 기존에 단순 매출 비교 분석과 달리 구매자와 비구매자 분석을 통하여 한층 더 진보 된 데이터를 수집 가능하게 되었다.

에프에이원의 FA-CRM 솔루션은 지난 5월 ‘국립 중앙박물관’에 입장객 집계시스템을 구축한데 이어 전자매장,화장품매장 등 다양한 업종에 솔루션을 납품하고 이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에프에이원 개요
에프에이원㈜는 일본 NEC사의 Field Analyst솔루션(이하 FA솔루션)을 신세계INC로부터 공급받아 국내에서 사업을 하는 회사입니다. 과거 수작업으로 객층분석, 시장분석을 진행한 것을 이제는 FA솔루션을 이용하여 보다 정확하고 객관적인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FA솔루션은 카메라 영상을 통해 몇 명이 입장 및 퇴장을 했는지의 수 파악은 물론이고 들어온 사람의 성별과 연령까지 추정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이 솔루션을 이용하여 디지털광고의 효과분석과 고객맞춤형 광고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현재 신세계를 비롯한 몇몇 백화점 매장과 서울메트로, CGV, 의류매장 등에 이미 설치 운영되고 있습니다. 수작업에 의한 비효율적 소비층 조사, 포스데이터를 이용한 단편적 객층 분석이 아닌 단순 방문자까지의 고객층을 분석하여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 할 수 있는 이 솔루션은 향후 국내의 모든 유통시장, 문화시설, 오락시설 등 다양한 공공장소에서 큰 활약을 할 것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faone.co.kr

연락처

에프에이원 영업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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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557-2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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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루션사업부
김재범 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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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0-3379-6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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