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2010 대구꽃박람회’ 6.25∼7.4 EXCO에서 개최
이번 박람회는 대구화훼인연합회와 셈넷이 주관하고 농림수산식품부, 대구광역시, EXCO, 대구MBC 등 20개 단체의 후원으로 6월 25일 오후 2시 엑스코 1층 광장에서 개회식과 함께 펼쳐진다.
이번 꽃박람회는 “꽃으로 물든 컬러풀 대구”라는 주제로 개최되며, 꽃의 광장, 꽃의 나라, 꽃의 길, 주제관, 예술관, 2011 대구육상선수권대회 홍보관으로 꾸며진다.
세부 내용은 프러포즈관, 야생화 작품전시 및 야생화 동산, 실내조경, 토피어리 전시관, 꽃꽂이 예술관, 식충식물관, 프레스플라워 예술관, 포토존, 초등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식물존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꽃의 세상이 펼쳐진다.
이번 박람회 기간 중 부대행사로 제1회 탑플라워 디자인 경기대회가 개최되는데, 6.26일은 플라워 디자인 경기대회, 7.2일은 동양 꽃꽃이 대회가 개최되며, 데몬쇼도 동시에 진행된다.
또한, 경북대학교가 주관으로 화훼관련 학술 세미나에 농림수산식품부 김응본 과수화훼과장이‘대구경북 화훼산업 경쟁력 강화 방안’을 제언하는 등 지역화훼산업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세미나도 개최된다.
아울러, 관람객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위해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생활원예 강좌, 분갈이, 장미 꽃꽃이 체험 등을 다양하게 펼쳐지며, 2011 대구국제육상경기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하여 별도의 홍보관, 포토존을 만들어 시민들의 눈길을 끌게 된다.
이번 꽃박람회로 지역화훼산업의 발전과 농업관련 우수 전시회 발굴과 꽃을 통한 시민 정서 안정과 새로운 인식 발견, 소비문화의 재창출 등으로 꽃이 우리의 생활에 가까이 접근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었다 할 것이다.
이번 꽃박람회의 관람시간은 오전9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 주말은 오후 9시까지 운영하게된다. 입장권 예매는 인터파크를 통해 예매를 실시하고 있으며 주중 특별할인(20%)도 실시하고 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농산유통과
농식품유통담당 김돈희
053-803-344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