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 교육훈련종합평가 대통령상 수상

뉴스 제공
우정공무원교육원
2010-06-25 15:19
천안--(뉴스와이어)--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원장 고규창)은 지난 6월 23일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공무원 교육훈련 종합평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공무원 교육훈련 종합평가는 매년 28개의 우리나라 공무원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인적 물적 자원관리, 교육운영, 성과 평가 등 교육훈련 전반을 점검하여 우수한 공무원을 양성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행정안전부는 “공무원 교육이 이론과 지식습득 위주에서 성과위주의 실용적인 교육으로 바뀌고 있다”며,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은 현장 중심의 교육과 학습 효과가 업무에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한 바가 인정되어 대통령상을 수상하게 되었다.”고 선정배경을 설명했다.

공무원 교육기관 최초 녹색학교 설립, 주말 과정 및 현장 맞춤형 교육, 지식경제부 융합 교육 등 성과 위주의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공무원 교육훈련을 진행해 온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의 고규창 원장은 “올바른 공직관을 갖추고 크고 빠르게 생각하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우정공무원교육원 개요
우정공무원교육원은 1900년에 우무학당으로 처음 문을 연 우리나라 최초의 근대식 공무원 교육원으로, 미래를 앞서가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poti.go.kr

연락처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
기획홍보계 이재석
041-560-5913
이메일 보내기